탑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교육 문화관광 산업경제 사건사고 의료건강 스포츠 농업정책 아름다운 이야기 사회단체 6.13지방선거
Update 2.7(화) 17:37    자유게시판   알림란    구인구직   기사제보

"대한민국 관광 1번지 도약"…고창 방문의 해 서울서 선포식
고창뉴스 2023. 01.16(월) 15:27확대축소
서울 롯데시그니엘 호텔에서 심덕섭 군수를 비롯해 윤준병 국회의원과 주요 언론사, 국내·외 여행사 관계자, 서포터즈단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고창방문의 해’ 선포식을 개최했다.(고창군 제공)
고창군이 2023년을 ‘세계유산도시 고창방문의 해’로 선포하고 국내·외 관광객 1000만명을 유치하기 위한 본격 시동을 걸었다.

고창군은 16일 오전 11시 서울 롯데시그니엘 호텔에서 심덕섭 군수를 비롯해 윤준병 국회의원과 주요 언론사, 국내·외 여행사 관계자, 서포터즈단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고창방문의 해’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은 고창군 관광 홍보영상과 BI 및 추진방향 발표, 서울관광재단·한국여행업협회와 공동홍보마케팅 업무협약 체결식, 방문의해 성공 기원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선포식에는 고창출신 유명인사와 연예인들이 친선·홍보대사로 위촉돼 눈길을 끌었다.
2023년을 ‘세계유산도시 고창방문의 해’로 선포하고 국내·외 관광객 1000만명을 유치하기 위해 본격 시동을 걸었다. 왼쪽부터 고창군 홍보 친선대사로 임명된 장사익(소리꾼), 오종남(서울대 명예주임교수), 심덕섭 군수, 박근형(배우)씨.(고창군 제공)

오종남 서울대 명예주임교수와 배우 박근형씨, 소리꾼 장사익씨가 친선대사로 위촉됐다. 또 왕성한 활동을 하고있는 배우 조재윤, 김규리씨와 가수 김태연, 김현씨, 마술사 박종원씨가 홍보대사로 뛰기로 했다.

고창군은 올해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확충해 2023년 관광객 맞이에 나선다.

오는 4월 하순 청보리밭축제, 5월 아·태 마스터스대회, 6월 복분자·수박축제, 7월 갯벌축제, 8월 새만금 세계잼버리, 9월 해풍고추축제, 10월 제50주년 모양성제·고인돌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대표축제 사이에도 벚꽃와 유채·튤립(봄), 라벤더·해바라기(여름), 꽃무릇·핑크뮬리·국화(가을) 등이 쉼 없이 피어나 사람들을 불러 모으고, 소규모 페스티벌과 공연, 세미나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2023년을 ‘세계유산도시 고창방문의 해’로 선포하고 국내·외 관광객 1000만명을 유치하기 위해 본격 시동을 걸었다. 왼쪽부터 홍보대사로 임명된 조재윤(배우), 김규리(배우), 심덕섭 군수, 김태연(가수), 김현(가수), 박종원씨(마술사). (고창군 제공)

시티투어는 순환형·테마형 두 가지 코스로 운영된다. 세계유산에 등재된 고인돌과 운곡습지, 고창 갯벌 방문을 중심으로 판소리 박물관과 생태마을 체험을 돌아보는 코스로 구성됐다. 고창군은 이달 안에 세부계획을 확정한 뒤 3월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또 유네스코 생물권보전 핵심지역인 운곡습지에서 치유 운동 프로그램과 생태해설사와 함께하는 운곡습지 탐방과 함께 생태밥상, 생태도시락까지 즐길 수 있는 생태관광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오는 10월 고창군 대표축제인 모양성제가 50주년을 맞아 고창읍성 내 동문(등양루) 개방으로 자연마당과 연계한 관람객 동선을 더욱 확대했다. 성곽 내·외 둘레 길을 정비하고 관람객 편의시설을 확충해 문화유산과 함께하는 여유와 쉼의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심덕섭 군수는 “지금 고창은 훌륭한 문화유산과 아름다운 생태자원의 이야기가 기술에 녹아 들어가 더욱 감동스럽고 입체적인 새로운 문화콘텐츠로 재창조되고 있다”며 “포스트코로나시대에 인류문화유산과 생태관광가치로 도시의 지속가능성을 증명해 내는 고창의 매력을 맘껏 느껴 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고창뉴스 [email protected]

2023년 2월 8일(수요일)
1일부터 문화누리카드 발급·이…
윤준병 의원 ‘국가기상 기본계…
고창군장학재단, 서울·전주장학…
"고창방문의 해 1년내내 축제…
'고창방문의 해' 맞아 선운…
화제의 인물
고창 애향대상 이현곤, 애향특별상…
고창군 애향운동본부가 ‘2022년도 애향대상 및 애향특별상’ 심사위원회를 열고 …
새의자
정우진 고창새마을금고 이사장 "투…
고창 MG새마을금고 신임 이사장에 정우진 부이사장(55)이 취임했다. 금…
우리고장 관광지
"얼쑤 우리가락 한수 배워볼까"……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명나게 전통악기 하나 정도는 능숙하게 연주해보는 것…
갯벌내음과 어울어진 최고의 ‘여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 가면 진정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갯내음 진동…
맛자랑 멋자랑
고창군 '고창 밥상' 브랜드 발표…
고창군은 16일 오후 군청 5층 대회의실에서 지역의 우수농특산물을 활용한 ‘고창…
"여름 보양식, 고창풍천장어"…해…
해양수산부가 이달의 수산물로 장어와 전복을 선정하자 '풍천장어'의 고장인 고창군…
Copyright ⓒ . 제호 : 고창뉴스. 관리자에게 [email protected]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및 편집인 : 유경미 등록번호 : 전북아 00030 등록일자 : 2008년 2월 26일청소년보호정책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경미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산정길 119 제보 및 각종문의 : [email protected] Tel 063)564-8946(代) FAX : 063-563-8947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