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교육 문화관광 산업경제 사건사고 의료건강 스포츠 농업정책 아름다운 이야기 사회단체 6.13지방선거
Update 2.8(수) 15:59    자유게시판   알림란    구인구직   기사제보

고창군, 말레이시아에서 '2023 고창방문의해' 홍보
고창뉴스 2022. 12.19(월) 13:35확대축소
‘2023 세계유산도시 방문의해’를 앞두고 고창군이 본격적인 해외 관광객 유치 활동에 나섰다.

16일 고창군은 전북도 및 13개 시·군과 함께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여행사·학교·유관기관 등 150여명 관계자를 대상으로 ‘2022 전북관광전’을 열었다.

고창군 홍보단과 전북도, 시군담당자들은 한국관광공사 쿠알라룸푸르지사(지사장 양경수)를 방문해 말레이시아 방한 관광시장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고창군의 관광자원을 집중 홍보했다.

특히 말레이시아 한인 체육회 사무총장이 내년 5월 아·태마스터즈대회 참석차 고창에 와보고 싶다고 언급하고, 고창군 홍보영상도 요청하기도 했다.

또 현지여행사와 1:1 상담, 관광설명회, 말레이시아 우수 지원단(서포터즈) 지정서 수여, 여행사 방문 및 상품 홍보, 유관기관 관계자와 업무논의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추진했다.

고창군은 생물권보전지역으로서 청정자연을 껴안고 있으며 판소리, 고인돌 등 고품격 문화를 담고 있는 데다 수박과 복분자, 멜론, 풍천장어, 바지락 등 미식의 도시다.

또 2곳의 조선시대 읍성을 비롯해, 2곳의 해수욕장, 3곳의 골프장, 게르마늄 온천, 패러글라이딩 활공장, MTB파크, 경관농업1번지 학원농원 청보리밭, 대한민국 6차산업화 성지인 상하농원 등 곳곳의 여행공간도 많다.

고창군 홍보단은 16일에는 말레이시아 현지여행사을 직접 방문해 ‘봄꽃 여행상품’ 등 맞춤형 여행상품을 직접 홍보하는 등 현장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

고창군 관계자는 “K-콘텐츠 가득한 관광도시로 고창관광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창 관광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이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고창뉴스 [email protected]

2023년 2월 8일(수요일)
"고창방문의 해 1년내내 축제…
'고창방문의 해' 맞아 선운…
고향사랑기부금 시행 1개월 3…
민선8기 공약사업 80개 중 …
'물안개 피어나는 노동저수지 …
화제의 인물
고창 애향대상 이현곤, 애향특별상…
고창군 애향운동본부가 ‘2022년도 애향대상 및 애향특별상’ 심사위원회를 열고 …
새의자
정우진 고창새마을금고 이사장 "투…
고창 MG새마을금고 신임 이사장에 정우진 부이사장(55)이 취임했다. 금…
우리고장 관광지
"얼쑤 우리가락 한수 배워볼까"……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명나게 전통악기 하나 정도는 능숙하게 연주해보는 것…
갯벌내음과 어울어진 최고의 ‘여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 가면 진정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갯내음 진동…
맛자랑 멋자랑
고창군 '고창 밥상' 브랜드 발표…
고창군은 16일 오후 군청 5층 대회의실에서 지역의 우수농특산물을 활용한 ‘고창…
"여름 보양식, 고창풍천장어"…해…
해양수산부가 이달의 수산물로 장어와 전복을 선정하자 '풍천장어'의 고장인 고창군…
Copyright ⓒ . 제호 : 고창뉴스. 관리자에게 [email protected]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및 편집인 : 유경미 등록번호 : 전북아 00030 등록일자 : 2008년 2월 26일청소년보호정책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경미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산정길 119 제보 및 각종문의 : [email protected] Tel 063)564-8946(代) FAX : 063-563-8947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