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교육 문화관광 산업경제 사건사고 의료건강 스포츠 농업정책 아름다운 이야기 사회단체 6.13지방선거
Update 5.13(목) 11:40    자유게시판   알림란    구인구직   기사제보

고창군, 고인돌 박물관 앞에 문화·생태 관광 시설 조성
고창뉴스 2021. 04.23(금) 17:08확대축소
고창군 고창읍 고인돌박물관 부근에 문화와 생태가 어우러지는 자연생태원과 우리나라 토종종자를 보존·관리하는 시설이 들어선다.

23일 고창군에 따르면 ‘생물자원보전시설’과 ‘자연생태공원’ 조성사업이 문화재발굴 등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올 상반기 본격 추진된다.

생물자원보전시설은 고창군 토종종자의 체계적인 보존·관리를 담당하게 된다. 지구온난화 같은 급작스러운 기후변화나 환경오염 때문에 지역 토종 종자들이 사라질 것에 대비해 만드는 일종의 ‘노아의 방주’인 셈이다.

앞서 민선 7기 고창군은 ‘토종농산물 보호육성 조례(2019년2월1일 시행)’, ‘유전자변형농산물(GMO) 재배 금지 및 가공·유통·소비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2019년10월15일 시행)’ 등을 제정해 토종종자 살리기에 노력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고창군은 2018년부터 현재까지 타당성조사, 군관리계획(용도지역)변경, 기본 및 실시설계, 문화재청을 통한 문화재 현상변경심의, 지표조사, 시굴조사 등 각종 행정절차를 마무리했다. 올 상반기 문화재 발굴조사를 마무리하고 본격 사업착공에 나선다.

또 고인돌 박물관 주변에는 거울연못쉼터 등 자연생태공원도 조성된다. 높이를 낮춰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물을 접할 수 있고, 물을 빼면 그 자체로 광장으로 이용할 수 있게 설계됐다. 고창군을 찾는 관광객과 군민들에게 자연과 함께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수동 생태환경과장은 “자연생태원 조성으로 거울연못쉼터에서 아이들과 물놀이를 하며 휴식을 즐기고, 자연생태공원에서는 다양한 식물을 관찰하게 될 것이다”며 “고창군 종자보존시설 확보로 체계적인 종자 보존·관리시스템 구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고창뉴스 [email protected]

2021년 5월 14일(금요일)
고창군의회 ‘노을(고창~부안)…
'자연이 선물한 건강한 고창 …
“봄꽃, 동리정사에 물들다”……
고창전통시장 남문주차장 63면…
고창군, 한복입고 민원인에 '…
화제의 인물
조규철 고창군의장 '지방자치단체 …
고창군의회는 조규철 의장이 28일 ‘2018 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대상’에서 대…
새의자
김현익 고창경찰서장 취임…"범죄로…
고창경찰서 제76대 서장에 전북경찰청 김현익 전 홍보담당관이 취임했다. …
우리고장 관광지
"얼쑤 우리가락 한수 배워볼까"……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명나게 전통악기 하나 정도는 능숙하게 연주해보는 것…
갯벌내음과 어울어진 최고의 ‘여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 가면 진정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갯내음 진동…
맛자랑 멋자랑
고창군 '한반도 첫 수도 고창 밥…
고창군은 16일 오후 군청 5층 대회의실에서 지역의 우수농특산물을 활용한 ‘한반…
"여름 보양식, 고창풍천장어"…해…
해양수산부가 이달의 수산물로 장어와 전복을 선정하자 '풍천장어'의 고장인 고창군…
Copyright ⓒ . 제호 : 고창뉴스. 관리자에게 [email protected]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및 편집인 : 유경미 등록번호 : 전북아 00030 등록일자 : 2008년 2월 26일청소년보호정책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경미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산정길 119 제보 및 각종문의 : [email protected] Tel 063)564-8946(代) FAX : 063-563-8947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