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교육 문화관광 산업경제 사건사고 의료건강 스포츠 농업정책 아름다운 이야기 사회단체 6.13지방선거
Update 9.18(금) 16:04    자유게시판   알림란    구인구직   기사제보

'제3회 고창농촌영화제' 10월30일 고창농산물유통센터서 개막
고창뉴스 2020. 09.09(수) 12:12확대축소
고창군이 지속가능한 지역 농촌 문화자산을 '스크린(영화)'을 통해 보존·유지하기 위해 ‘고창농촌영화제’를 개최한다.

고창농촌영화제 조직위원회(위원장 진기영)는 9일 총회를 열고 10월30일~11월1일 사흘간 고창농산물종합유통센터에서 제3회 농촌영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국 최초로 시도된 고창농촌영화제는 2018년부터 부안면 복분자클러스터에서 열렸지만 주민접근성과 외부방문객들의 참여를 위해 올해부터 고창농산물종합유통센터 일원으로 장소를 변경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른 대응책 마련도 이어졌다. 조직위는 실내행사를 최소화 하고, 온라인 상영회 등을 병행해 추진하기로 했다.

진기영 조직위원장은 “앞으로 고창농촌영화제가 고창의 특색있는 농촌영화제로 자리매김 할 것을 기대한다”며 “각계각층의 위원들이 모인 조직위원회가 해야 할 역할에 큰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고창군 이영윤 농어촌식품과장은 “비대면 산업 시대를 맞이해 새로운 모습의 영화제로 거듭나도록 조직위원회와 함께 노력하겠다”며 “많은 관광객이 고창을 찾아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1회 농촌영화제에선 ‘메밀꽃, 운수좋은날, 그리고 봄봄’, ‘카모메 식당’ 등 10여편의 농업·농촌 주제 영화가 상영됐으며 제2회 때는 박동일 감독의 ‘산촌에 간 아가씨들’, 황동욱 감독의 ‘샘말이야기’, 노영미 감독의 ‘태모시’, 나종식 감독의 ‘고추이야기’, 한미연 감독의 ‘비온뒤’ 등 5편의 작품이 평단과 관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한편, 고창농촌영화제 조직위는 고창농촌영화제라는 고창만의 독특한 문화콘텐츠 육성에 앞장서고, 농생명문화가 살아 숨쉬는 고창을 만들기 위해 지난 8월19일 창립총회를 통해 꾸려졌다.

고창뉴스 [email protected]

2020년 9월 19일(토요일)
고창군-공노조 단체 실무교섭위…
고창일반산업단지에 '복합문화체…
고창군, 독감 무료 예방접종 …
"사랑과 관심으로 '토닥토닥'…
'고창군민헌장 개정안 초안 완…
화제의 인물
조규철 고창군의장 '지방자치단체 …
고창군의회는 조규철 의장이 28일 ‘2018 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대상’에서 대…
새의자
[21대국회 새얼굴] 윤준병 "국…
"고향을 위해 일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욱 겸손한 자세로 지역발전을 위…
우리고장 관광지
"얼쑤 우리가락 한수 배워볼까"……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명나게 전통악기 하나 정도는 능숙하게 연주해보는 것…
갯벌내음과 어울어진 최고의 ‘여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 가면 진정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갯내음 진동…
맛자랑 멋자랑
"여름 보양식, 고창풍천장어"…해…
해양수산부가 이달의 수산물로 장어와 전복을 선정하자 '풍천장어'의 고장인 고창군…
일본여행업협회 '한국 미식 30선…
고창군의 특산품인 풍천장어가 일본인 여행상품 담당자들이 선정한 ‘한국미식(美食)…
Copyright ⓒ . 제호 : 고창뉴스. 관리자에게 [email protected]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및 편집인 : 유경미 등록번호 : 전북아 00030 등록일자 : 2008년 2월 26일청소년보호정책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경미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산정길 119 제보 및 각종문의 : [email protected] Tel 063)564-8946(代) FAX : 063-563-8947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