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교육 문화관광 산업경제 사건사고 의료건강 스포츠 농업정책 아름다운 이야기 사회단체 6.13지방선거
Update 9.18(금) 16:04    자유게시판   알림란    구인구직   기사제보

"우리동네 최고를 찾아서”…고창군, 기네스 130건 발굴
고창뉴스 2020. 09.08(화) 13:54확대축소
고창군이 ‘매력이 넘치는 한반도 첫수도 고창’ 홍보를 위해 국내 또는 고창군 최초, 유일, 최고, 독특한 인물과 내용을 공개해 관심을 끌고 있다.

8일 고창군에 따르면 최근 고창기네스 접수를 마무리하고, 엄선된 130여건에 대해 군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공고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고창 기네스는 세계유산, 역사, 인물, 문화체육, 산업경제, 농수축산업, 건축, 교육복지행정, 자연환경, 별난수집·기록가 등의 분야로 구분됐다.

세계유산으로는 고창고인돌, 판소리와 신재효, 고창농악을 비롯해 올 연말 등재 예정인 고창 갯벌 등이 포함됐다. 역사분야에선 고창무장기포, 마한왕릉, 고창읍성 등이 수록된다.

특히 인물분야에서 고창 최고령 김귀아 할머니(112세)를 비롯해 84세의 나이로 올해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한 김용남 할아버지, 81세 최고령 이발사 김하영 할아버지, 162회의 헌혈을 한 김태환씨(30) 등의 이야기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 1991년식 그랜저를 여전히 최고의 성능으로 유지하고 있는 조희만씨, 세계 각국의 식초를 모아 전시공간을 만든 정일윤씨, 집안 가득 수만개의 골동품을 수집하고 모아놓은 황영곤씨 등도 기네스에 선정됐다.

이밖에 현존하는 국내유일 일식여관(조양관), 국내유일 자연적인 직선해안(구시포·동호 명사십리), 100년만에 꽃핀 무장읍성 연꽃, 한그루에 4500송이 열리는 유기농 포도나무(도덕현씨), 전국최대 바지락 생산, 국내 최다면적 콩 재배(김복성씨) 등이 포함됐다.

고미숙 홍보팀장은 “이번 기네스 선정으로 고창군민들의 자부심을 높이고 한반도 첫수도 고창을 좀 더 가까이서 바라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우리만의 이야기를 지속적으로 찾아 ‘다시 찾고 싶은 도시 고창’, ‘매력 있는 도시 고창’으로 알려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창뉴스 [email protected]

2020년 9월 19일(토요일)
고창군-공노조 단체 실무교섭위…
고창일반산업단지에 '복합문화체…
고창군, 독감 무료 예방접종 …
"사랑과 관심으로 '토닥토닥'…
'고창군민헌장 개정안 초안 완…
화제의 인물
조규철 고창군의장 '지방자치단체 …
고창군의회는 조규철 의장이 28일 ‘2018 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대상’에서 대…
새의자
[21대국회 새얼굴] 윤준병 "국…
"고향을 위해 일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욱 겸손한 자세로 지역발전을 위…
우리고장 관광지
"얼쑤 우리가락 한수 배워볼까"……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명나게 전통악기 하나 정도는 능숙하게 연주해보는 것…
갯벌내음과 어울어진 최고의 ‘여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 가면 진정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갯내음 진동…
맛자랑 멋자랑
"여름 보양식, 고창풍천장어"…해…
해양수산부가 이달의 수산물로 장어와 전복을 선정하자 '풍천장어'의 고장인 고창군…
일본여행업협회 '한국 미식 30선…
고창군의 특산품인 풍천장어가 일본인 여행상품 담당자들이 선정한 ‘한국미식(美食)…
Copyright ⓒ . 제호 : 고창뉴스. 관리자에게 [email protected]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및 편집인 : 유경미 등록번호 : 전북아 00030 등록일자 : 2008년 2월 26일청소년보호정책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경미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산정길 119 제보 및 각종문의 : [email protected] Tel 063)564-8946(代) FAX : 063-563-8947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