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교육 문화관광 산업경제 사건사고 의료건강 스포츠 농업정책 아름다운 이야기 사회단체 6.13지방선거
Update 9.18(금) 16:04    자유게시판   알림란    구인구직   기사제보

고창출신 유희경씨, 전국국악경연대회 판소리부문 대통령상
고창뉴스 2020. 09.04(금) 11:44확대축소
'판소리 성지(聖地)'인 고창군 출신 소리꾼이 전국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며 대한민국 판소리 성지 고창을 빛냈다.

3일 고창군에 따르면 유희경(38·한국판소리보존회 용인수지지부장)씨가 최근 대구에서 열린 ‘제31회 대구국악제 전국국악경연대회’에서 영예의 대통령상을 수상하며 명창의 반열에 올랐다.

유씨는 명인부 판소리 부문에 참가해 '가사 전달력, 표현력이 뛰어나다', '특히 진양조(판소리에 쓰이는 가장 느린 장단)와 계면성음(슬프고 애절한 느낌을 주는 음색)의 표현이 우수하며 판소리의 깊은 멋과 맛을 잘 살렸다'고 심사위원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유씨는 아산면에서 태어나 1991년 고창동리국악당이 개관하고 판소리 진흥과 후학 양성을 위해 신설된 동리국악교실에서 처음 판소리를 접했다.

이후 스승 조소녀 명창의 지도와 어머니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끊임없이 소리에 정진해 1996년 개천예술제 중등부 장원을 시작으로 전국대회에서 6차례 장원을 차지했다.

또 18세에 조소녀 판소리연구원으로 동초제 심청가 완창 발표회를 했으며, 중앙음악극단 춘향 주역을 맡았다. 이외에도 한국·가나 수교 30주년 초청공연 등 많은 공연에도 참가해 판소리를 세계에 알리는데 공헌했다.

고창군은 판소리 사설 6바탕을 집대성한 동리 신재효 선생의 얼이 살아 숨 쉬는 고장으로, 현재에도 판소리전수관에서 100여명의 미래 꿈나무들이 전통국악을 배우고 있다.

고창뉴스 [email protected]

2020년 9월 19일(토요일)
고창군-공노조 단체 실무교섭위…
고창일반산업단지에 '복합문화체…
고창군, 독감 무료 예방접종 …
"사랑과 관심으로 '토닥토닥'…
'고창군민헌장 개정안 초안 완…
화제의 인물
조규철 고창군의장 '지방자치단체 …
고창군의회는 조규철 의장이 28일 ‘2018 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대상’에서 대…
새의자
[21대국회 새얼굴] 윤준병 "국…
"고향을 위해 일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욱 겸손한 자세로 지역발전을 위…
우리고장 관광지
"얼쑤 우리가락 한수 배워볼까"……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명나게 전통악기 하나 정도는 능숙하게 연주해보는 것…
갯벌내음과 어울어진 최고의 ‘여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 가면 진정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갯내음 진동…
맛자랑 멋자랑
"여름 보양식, 고창풍천장어"…해…
해양수산부가 이달의 수산물로 장어와 전복을 선정하자 '풍천장어'의 고장인 고창군…
일본여행업협회 '한국 미식 30선…
고창군의 특산품인 풍천장어가 일본인 여행상품 담당자들이 선정한 ‘한국미식(美食)…
Copyright ⓒ . 제호 : 고창뉴스. 관리자에게 [email protected]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및 편집인 : 유경미 등록번호 : 전북아 00030 등록일자 : 2008년 2월 26일청소년보호정책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경미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산정길 119 제보 및 각종문의 : [email protected] Tel 063)564-8946(代) FAX : 063-563-8947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