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교육 문화관광 산업경제 사건사고 의료건강 스포츠 농업정책 아름다운 이야기 사회단체 6.13지방선거
Update 8.7(금) 11:50    자유게시판   알림란    구인구직   기사제보

'소리꾼과 함께하는 고창읍성 여행'어때요?…11월까지 매주 토·일
고창뉴스 2020. 07.29(수) 11:03확대축소
고창군과 고창팜팜사업단이 고창읍성과 인근 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소리꾼과 함께하는 솔바람 댓잎소리 고창읍성 여름나기’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소리꾼과 함께하는 솔바람 댓잎소리 고창읍성 여름나기’는 고창읍성과 판소리박물관, 중거리당산과 고창전통시장(자유관광)을 잇는 도보 산책 프로그램이다.

여행자카페 ‘모로가게’에서 차 한잔하면서 쉬어가는 시간도 포함돼 ‘싸목싸목(쉬엄쉬엄의 사투리)’ 컨셉의 안전여행, 힐링여행으로 주목받고 있다.

11월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2시에 고창읍성 매표소에서 출발하며 주민공정여행사 팜팜에서 예약을 받고 있다. ‘대한민국 판소리 성지’답게 전문 소리꾼도 참여해 일정 중간중간 흥겨운 소리와 해설을 맡았다.

특히 고창의 신중년 퇴직 전문인력(50세 이상)이 프로그램 기획과 진행을 맡아 더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들은 풍부한 사회경험과 전문적 지식을 바탕으로 여행객들에게 알찬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박병섭 관광진흥팀장은 “이번 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변화하는 관광트렌드, 관광활성화 방안을 고민하고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창뉴스 [email protected]

2020년 8월 8일(토요일)
고창군 '람사르 운곡습지 유스…
고창소방서 직장협의회 출범…소…
유기상 고창군수, 대산면 호우…
고창군청 광장에 명품 쉼터 ‘…
고창군, 경로당 운영 재개…식…
화제의 인물
조규철 고창군의장 '지방자치단체 …
고창군의회는 조규철 의장이 28일 ‘2018 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대상’에서 대…
새의자
[21대국회 새얼굴] 윤준병 "국…
"고향을 위해 일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욱 겸손한 자세로 지역발전을 위…
우리고장 관광지
"얼쑤 우리가락 한수 배워볼까"……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명나게 전통악기 하나 정도는 능숙하게 연주해보는 것…
갯벌내음과 어울어진 최고의 ‘여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 가면 진정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갯내음 진동…
맛자랑 멋자랑
"여름 보양식, 고창풍천장어"…해…
해양수산부가 이달의 수산물로 장어와 전복을 선정하자 '풍천장어'의 고장인 고창군…
일본여행업협회 '한국 미식 30선…
고창군의 특산품인 풍천장어가 일본인 여행상품 담당자들이 선정한 ‘한국미식(美食)…
Copyright ⓒ . 제호 : 고창뉴스. 관리자에게 [email protected]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및 편집인 : 유경미 등록번호 : 전북아 00030 등록일자 : 2008년 2월 26일청소년보호정책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경미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산정길 119 제보 및 각종문의 : [email protected] Tel 063)564-8946(代) FAX : 063-563-8947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