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교육 문화관광 산업경제 사건사고 의료건강 스포츠 농업정책 아름다운 이야기 사회단체 6.13지방선거
Update 8.7(금) 11:50    자유게시판   알림란    구인구직   기사제보

고창 호암마을 '생생마을 만들기' 소득·체험분야 '장려상'
고창뉴스 2020. 07.08(수) 17:38확대축소
고창군은 고창읍 호암마을(대표 방부혁)이 제7회 전라북도 생생마을만들기 콘테스트에 참여해 소득·체험분야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생생마을만들기 콘테스트는 전북도가 매년 생생마을 만들기 지원사업의 우수 사례를 공유, 확산하고 마을의 자부심과 의욕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호암마을은 생생마을만들기 콘테스트에 소득·체험분야로 신청해 현장평가 등을 통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부상으로 받은 시상금 70만원을 마을 꽃밭가꾸기로 활용할 계획이다.

호암마을은 1947년 한센인 집단 정착지로 마을이 형성돼 1961년 말 고창 천주교회의 공소(동혜원)가 들어선 곳이다.

특히 '한센인의 어머니', '푸른눈의 천사' 강칼라 수녀가 50년 넘게 호암마을에 머물면서 마을공동체 활성화와 주민 소득을 높이기 위해 마을 테마를 힐링·체험 공간으로 조성한 곳이다.

‘호암-힐링스테이’, ‘생태마을에서 만나는 따뜻한 생태밥상’, ‘모여라 산골캠핑장으로’ 등 삶에 지친 도시민들이 위로 받고 에너지를 얻어갈 수 있도록 주민들이 함께 노력하며 마을을 만들어 가고 있다.

앞서 5월에는 예비마을기업으로 선정되었고, 하반기에는 체험·휴양마을 신청 등 마을소득 안정과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를 위한 사업을 계획 중이다.

방부혁 호암마을 대표는 “이번 콘테스트 수상을 통해 공동체의 가치와 농촌활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됐다”며 “생생마을만들기를 통해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주민들의 삶이 활기찬 농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창뉴스 [email protected]

2020년 8월 8일(토요일)
고창군 '람사르 운곡습지 유스…
유기상 고창군수, 대산면 호우…
고창소방서 직장협의회 출범…소…
고창군청 광장에 명품 쉼터 ‘…
"우리식당은 안전해요"…고창군…
화제의 인물
조규철 고창군의장 '지방자치단체 …
고창군의회는 조규철 의장이 28일 ‘2018 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대상’에서 대…
새의자
[21대국회 새얼굴] 윤준병 "국…
"고향을 위해 일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욱 겸손한 자세로 지역발전을 위…
우리고장 관광지
"얼쑤 우리가락 한수 배워볼까"……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명나게 전통악기 하나 정도는 능숙하게 연주해보는 것…
갯벌내음과 어울어진 최고의 ‘여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 가면 진정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갯내음 진동…
맛자랑 멋자랑
"여름 보양식, 고창풍천장어"…해…
해양수산부가 이달의 수산물로 장어와 전복을 선정하자 '풍천장어'의 고장인 고창군…
일본여행업협회 '한국 미식 30선…
고창군의 특산품인 풍천장어가 일본인 여행상품 담당자들이 선정한 ‘한국미식(美食)…
Copyright ⓒ . 제호 : 고창뉴스. 관리자에게 [email protected]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및 편집인 : 유경미 등록번호 : 전북아 00030 등록일자 : 2008년 2월 26일청소년보호정책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경미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산정길 119 제보 및 각종문의 : [email protected] Tel 063)564-8946(代) FAX : 063-563-8947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