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교육 문화관광 산업경제 사건사고 의료건강 스포츠 농업정책 아름다운 이야기 사회단체 6.13지방선거
Update 7.13(월) 15:20    자유게시판   알림란    구인구직   기사제보

고창군, 여름철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수칙 준수 당부
고창뉴스 2020. 06.19(금) 11:23확대축소
고창군은 해수온도가 상승함에 따라 어폐류 섭취로 인한 비브리오패혈증 주의를 당부했다.

19일 보건소에 따르면 비브리오패혈증은 해·하수 온도가 18도 이상에서 균 활성도가 높아지며 8~9월에 최대 발생하고 해안과 내륙에 상관없이 전국적인 발생분포를 보이고 있어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을 위한 대책이 필요하다.

고창군보건소는 비브리오패혈증 유행예측 조사를 하전, 삼양정, 동호, 구시포에서 매주 1회 실시하고 있다. 각 마을 이장회의와 방문보건교육을 통하여 예방수칙을 홍보하고 있다.

비브리오패혈증은 활어회·어패류 등 익히지 않은 날것 섭취 시, 간 질환자, 알코올 중독자, 당뇨 및 고혈압 환자와 면역력이 약한 사람 등 고위험군에서는 치사율이 50%에 달하는 만큼 특히 조심해야 한다.

증상은 평균 1~2일의 짧은 잠복기를 거쳐 급성발열·오한·구토·전신쇠약감·설사·하지부종 등을 동반한 출혈, 흉반, 수포, 괴사 등 피부병변이 발생한다. 조기진단과 신속한 치료가 매우 중요하다.

최현숙 보건소장은 “비브리오패혈증에 감염되면 급성발열, 오한, 복통,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있기 때문에 증상이 발현되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야 한다”며 “고위험군의 경우 치사율이 높아 예방수칙을 반드시 준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내에서는 지난 5월25일 서해안 해수에서 채취한 샘플에서 비브리오패혈증균이 검출된 바 있다.

고창뉴스 [email protected]

2020년 7월 13일(월요일)
유기상 고창군수, 해수욕장 방…
고창 농수산물 드라이브스루 판…
고창군, 전북도와 수산용 동물…
고창군, 전북도 상반기 지방세…
'프리미엄 고창수박'…'커피빈…
화제의 인물
조규철 고창군의장 '지방자치단체 …
고창군의회는 조규철 의장이 28일 ‘2018 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대상’에서 대…
새의자
[21대국회 새얼굴] 윤준병 "국…
"고향을 위해 일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욱 겸손한 자세로 지역발전을 위…
우리고장 관광지
"얼쑤 우리가락 한수 배워볼까"……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명나게 전통악기 하나 정도는 능숙하게 연주해보는 것…
갯벌내음과 어울어진 최고의 ‘여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 가면 진정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갯내음 진동…
맛자랑 멋자랑
"여름 보양식, 고창풍천장어"…해…
해양수산부가 이달의 수산물로 장어와 전복을 선정하자 '풍천장어'의 고장인 고창군…
일본여행업협회 '한국 미식 30선…
고창군의 특산품인 풍천장어가 일본인 여행상품 담당자들이 선정한 ‘한국미식(美食)…
Copyright ⓒ . 제호 : 고창뉴스. 관리자에게 [email protected]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및 편집인 : 유경미 등록번호 : 전북아 00030 등록일자 : 2008년 2월 26일청소년보호정책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경미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산정길 119 제보 및 각종문의 : [email protected] Tel 063)564-8946(代) FAX : 063-563-8947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