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교육 문화관광 산업경제 사건사고 의료건강 스포츠 농업정책 아름다운 이야기 사회단체 6.13지방선거
Update 7.7(화) 17:09    자유게시판   알림란    구인구직   기사제보

고창군, 해외입국 자가격리자 22명 관리 강화
고창뉴스 2020. 04.13(월) 14:24확대축소
고창군이 코로나19 청정지역 유지를 위해 자가격리자 불시 현장점검을 강화하고 있다.

13일 고창군 코로나19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고창경찰서와 합동으로 2인 1조 3개 점검반을 편성해 자가격리 의무 위반사례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고창군 해외입국자는 12일 기준 22명이다.

입국자들은 인천공항에서 해외입국자 전용 리무진버스에 탑승해 전주월드컵경기장에 도착한 후 전북도에서 제공한 버스로 남원 인재개발원에 도착하면 의료진으로부터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있다.

불시 현장점검은 자가격리자가 정해진 위치를 지키는지 등 자가격리 의무 준수 여부를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이탈 의심 시 경찰과 협조해 무단이탈이 확인되면 고발조치 등 무관용 원칙에 따라 엄중히 대응할 방침이다.

검사결과 음성판정을 받게 되면 고창군보건소에서 제공한 차량으로 자택까지 이동한 후 14일간 자가격리에 들어간다.

고창군은 자가격리자에게 생수, 즉석밥, 라면 등 17개 품목의 생필품을 지원한다.

군은 89명의 전담공무원을 통해 자가격리자 안전보호 애플리케이션 설치와 함께 매일 2차례씩 전화로 발열, 기침 등 의심증상 여부와 생활수칙준수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고창군 방역대책본부 관계자는 “자가격리지 이탈 시 코로나19 확산 등 지역사회에 큰 혼란을 가져오게 되므로 자가격리자는 격리 의무를 성실히 지켜주길 바란다”며 “고창군은 코로나19 청정지역 유지를 위해 자가격리자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창뉴스 [email protected]

2020년 7월 8일(수요일)
"선배님들 수고하셨습니다"…고…
[인사] 고창군
민주당, 고창군의회 의장 후보…
손혜원 전 의원 "고창만의 브…
고창군, 내구연한 지난 농기계…
화제의 인물
조규철 고창군의장 '지방자치단체 …
고창군의회는 조규철 의장이 28일 ‘2018 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대상’에서 대…
새의자
[21대국회 새얼굴] 윤준병 "국…
"고향을 위해 일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욱 겸손한 자세로 지역발전을 위…
우리고장 관광지
"얼쑤 우리가락 한수 배워볼까"……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명나게 전통악기 하나 정도는 능숙하게 연주해보는 것…
갯벌내음과 어울어진 최고의 ‘여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 가면 진정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갯내음 진동…
맛자랑 멋자랑
"여름 보양식, 고창풍천장어"…해…
해양수산부가 이달의 수산물로 장어와 전복을 선정하자 '풍천장어'의 고장인 고창군…
일본여행업협회 '한국 미식 30선…
고창군의 특산품인 풍천장어가 일본인 여행상품 담당자들이 선정한 ‘한국미식(美食)…
Copyright ⓒ . 제호 : 고창뉴스. 관리자에게 [email protected]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및 편집인 : 유경미 등록번호 : 전북아 00030 등록일자 : 2008년 2월 26일청소년보호정책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경미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산정길 119 제보 및 각종문의 : [email protected] Tel 063)564-8946(代) FAX : 063-563-8947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