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교육 문화관광 산업경제 사건사고 의료건강 스포츠 농업정책 아름다운 이야기 사회단체 6.13지방선거
Update 8.3(월) 16:00    자유게시판   알림란    구인구직   기사제보

고창군, 2020년 군민과 함께하는 시무식 개최
고창뉴스 2020. 01.02(목) 16:42확대축소
고창이 2일 군민과 함께하는 ‘2020년도 울력 시무식’을 갖고 새해 업무를 본격 시작했다.

고창군은 이날 오전 10시 고창문화의전당에서 유기상 군수와 각 과관소·읍면장 전 직원과 일반 군민 등 1000여명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을 열었다.

이날 시무식은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시무식’을 테마로, 참여를 원하는 남녀노소 모든 군민들에게 행사장을 개방했고, 신년사와 군정방향보고 이외 시낭송과 군민대표 군정제언(고창군에 바란다)도 진행됐다.

유기상 군수는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모두가 하나 되어 농생명식품수도·역사문화관광수도를 꿈꾸며 서로 손잡고 울력하며 주춧돌을 놓은 한 해였다”며 “2020년에는 군이 체감하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고창군정 철학 사자성어는 지난해에 이은 ‘평이근민(平易近民)’으로 정해졌다. 모양성안 동헌의 현판도 ‘평근당(平近堂)’으로 군민의 눈높이에서 군민을 섬기는 행정으로 더 친근하게 군민속으로 들어가 군민과 울력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유 군수는 신년사를 통해 △농생명 식품산업을 중심으로 한 농어업의 부가가치 향상 △찬란한 역사문화와 관광 경쟁력 강화 △자식농사 잘 짓고, 사람 잘 키우는 고창 위한 울력 △나눔과 봉사로 촘촘한 복지도시 고창, 손잡고 함께하기 등의 계획을 강조했다.

유 군수는 “고창 농산물은 최고의 브랜드인 ‘높을고창’이란 이름으로 전국의 소비자들과 만난다”며 “높을고창 쌀, 수박, 멜론, 땅콩이 대한민국 명품 농산물의 대명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자랑스런 군민들과 하나가 되어, 손잡고 함께 간다면 꿈은 이뤄질 것이다. 모두 하나가 되어 박수치고, 격려하는 고창군민이 되자”며 “고창군의 성공을 위해 함께 모두 함께 울력해 나가자고”고 강조했다.

고창뉴스 [email protected]

2020년 8월 7일(금요일)
"고창에서 한 달 여행하기 어…
고창군 '종이 없는 확대간부회…
고창군청 홈페이지, 과기부 '…
유기상 고창군수, 대산면 호우…
'소리꾼과 함께하는 고창읍성 …
화제의 인물
조규철 고창군의장 '지방자치단체 …
고창군의회는 조규철 의장이 28일 ‘2018 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대상’에서 대…
새의자
[21대국회 새얼굴] 윤준병 "국…
"고향을 위해 일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욱 겸손한 자세로 지역발전을 위…
우리고장 관광지
"얼쑤 우리가락 한수 배워볼까"……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명나게 전통악기 하나 정도는 능숙하게 연주해보는 것…
갯벌내음과 어울어진 최고의 ‘여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 가면 진정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갯내음 진동…
맛자랑 멋자랑
"여름 보양식, 고창풍천장어"…해…
해양수산부가 이달의 수산물로 장어와 전복을 선정하자 '풍천장어'의 고장인 고창군…
일본여행업협회 '한국 미식 30선…
고창군의 특산품인 풍천장어가 일본인 여행상품 담당자들이 선정한 ‘한국미식(美食)…
Copyright ⓒ . 제호 : 고창뉴스. 관리자에게 [email protected]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및 편집인 : 유경미 등록번호 : 전북아 00030 등록일자 : 2008년 2월 26일청소년보호정책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경미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산정길 119 제보 및 각종문의 : [email protected] Tel 063)564-8946(代) FAX : 063-563-8947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