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교육 문화관광 산업경제 사건사고 의료건강 스포츠 농업정책 아름다운 이야기 사회단체 6.13지방선거
Update 8.3(월) 16:00    자유게시판   알림란    구인구직   기사제보

‘윤준병의 파란주전자 이야기’ 출판기념회 고창서 열려

윤 위원장, “소신과 신념, 고창·정읍의 발전 담아”
고창뉴스 2019. 12.09(월) 17:09확대축소


더불어민주당 윤준병 정읍·고창지역위원장의 ‘윤준병의 파란주전자 이야기’ 출판기념회가 지난달 30일(토) 오후 2시 고창군 동리국악당에서 열렸다.
출판기념회에는 유기상 고창군수와 조규철 고창군의회 의장, 최낙삼 정읍시의회 의장과 고창군·정읍시의원과 기관단체장, 시민 등 1천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국민의례와 내빈소개, 축하인사와 축하영상에 이어 저자와 소통하는 ‘저자와의 대화’와 함께 ‘군민과의 대화’의 순서로 진행됐다.
축사에서 유기상 고창군수는 전북도청에서의 윤 위원장과의 인연을 소개하면서 “책에 언급된 정책들이 서민을 걱정하는 정책들이었다”면서 “고창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정책들을 많이 만들어 달라”고 주문했다.

조규철 의장은 “박원순 서울시장이 진심을 다해 추천한 윤 위원장에게 매력을 느낀다”면서 “공직에서 서민을 대했던 마음처럼 정치를 하면서도 진심이 담긴 주전자의 자세를 기대한다”고 했고 최낙삼 정읍시의장은 “36년 동안 그랬던 것처럼 고향인 정읍과 고창에서도 주민을 위한 정치를 해 달라”고 전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 고창위원회 최강선 상임고문은 “서울의 교통정책을 가꾼 최고의 정책으로 고창과 정읍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윤 위원장은 ‘윤준병의 파란주전자 이야기’ 중 주전자에 대해 “‘주인의식을 가지고, 전문성을 키워, 자신 있게 일하자’는 말로서 공직자의 자세를 설명한 말이다”고 주전자를 설명하면서 “정치인이 된다면 겸손하게 고개를 숙여 자신을 내어주고, 구멍 뚜껑으로 늘 소통하고, 뜨거운 난로 위에 자신을 올려놓는 주전자의 희생정신을 갖춘 정치인이 되겠다는 소망이 중의적으로 담겨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책은 여는 글에 이어 어린 시절, 공무원 이야기, ‘파란주전자가 되고 싶다’는 새로운 꿈 그리고 지난 5월에 출마를 선언한 지역인 정읍·고창을 둘러본 소회와 생각을 전체 6장으로 꾸몄으며 고향을 표현한 시 일곱 수를 ‘고향산책’ 편에 실었다.

윤 위원장은 정읍 입암 출신으로 대흥초와 호남중, 전주고, 서울대와 동 행정대학원을 나왔으며 서울시립대에서 법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1982년 제26회 행정고시에 합격하여 1984년부터 1989년까지 전북도청 행정사무관을 거쳐 서울특별시에서 2019년 퇴직할 때까지 36년간 관악·은평구 부구청장, 서울시 교통본부장·기획실장과 차관급인 행정1부시장을 지냈다. 2018년 지방선거 당시에는 출마한 박원순 시장을 대신해 서울시장 권한대행을 맡았었다.

제1회 서울정책인대상을 수상했으며 저서로는 ‘서울을 바꾼 교통정책 이야기’와 ‘윤준병의 파란주전자 이야기’가 있다.

고창뉴스 [email protected]

2020년 8월 7일(금요일)
"고창에서 한 달 여행하기 어…
고창군 '종이 없는 확대간부회…
고창군청 홈페이지, 과기부 '…
'소리꾼과 함께하는 고창읍성 …
유기상 고창군수, 대산면 호우…
화제의 인물
조규철 고창군의장 '지방자치단체 …
고창군의회는 조규철 의장이 28일 ‘2018 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대상’에서 대…
새의자
[21대국회 새얼굴] 윤준병 "국…
"고향을 위해 일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욱 겸손한 자세로 지역발전을 위…
우리고장 관광지
"얼쑤 우리가락 한수 배워볼까"……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명나게 전통악기 하나 정도는 능숙하게 연주해보는 것…
갯벌내음과 어울어진 최고의 ‘여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 가면 진정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갯내음 진동…
맛자랑 멋자랑
"여름 보양식, 고창풍천장어"…해…
해양수산부가 이달의 수산물로 장어와 전복을 선정하자 '풍천장어'의 고장인 고창군…
일본여행업협회 '한국 미식 30선…
고창군의 특산품인 풍천장어가 일본인 여행상품 담당자들이 선정한 ‘한국미식(美食)…
Copyright ⓒ . 제호 : 고창뉴스. 관리자에게 [email protected]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및 편집인 : 유경미 등록번호 : 전북아 00030 등록일자 : 2008년 2월 26일청소년보호정책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경미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산정길 119 제보 및 각종문의 : [email protected] Tel 063)564-8946(代) FAX : 063-563-8947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