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장학재단, 장학금 지급 규정 개정 등 9개 안건 의결
고창뉴스 2023. 01.25(수) 11:41확대축소
재단법인 고창군장학재단(이사장 심덕섭) 2023년 첫 이사회가 20일 군청 2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재단은 이번 이사회에서 정관 일부개정, 인사 및 보수규정 일부개정, 장학생 선발 및 장학금 지급규정 일부개정, 고창장학숙 운영 규정 일부개정, 고창장학숙 운영관리 시행 예규 일부개정, 2022년 세입·세출 예산 결산 승인, 2023년 사업계획 보고 및 세입·세출 예산 등 9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주요 내용으로 장학생 선발 기준을 변경해 학교 간 불평등을 해소했으며, 장학숙 입주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소방시설을 설치하고 2인 1실에서 1인 1실로 변경했다.

재단은 올해 △고창군 초·중·고를 졸업하고 대학에 진학하는 신입생에게 대학등록금 지원 △서울·전주 장학숙 운영 △우수대학 캠프 지원 등 장학 사업을 진행한다.

특히 인성교육을 위한 예절학교 운영, 고창인재 키우기 장학기금 후원 운동을 더욱 활성화해 학생들의 애향심 고취와 학업능력을 키울 수 있게 지원할 방침이다.

심덕섭 이사장은 “장학숙 운영과 장학금 지급, 대학등록금 지원 등 미래를 준비하는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장학재단의 사업을 보다 체계적으로 발전시켜 고창의 미래를 위해 인재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창뉴스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 고창뉴스 :: 홈페이지(http://www.gc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