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교육 문화관광 산업경제 사건사고 의료건강 스포츠 농업정책 아름다운 이야기 사회단체 6.13지방선거
Update 1.21(화) 10:07    자유게시판   알림란    구인구직   기사제보

고창군, 동계 훈련장 '최적지'…전국 스포츠팀 방문 이어져
고창뉴스 2020. 01.13(월) 15:04확대축소
"겨울 동계훈련은 고창으로 오세요."

고창군이 겨울철 전지 훈련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13일 고창군에 따르면 이날부터 열흘간 전국 중·고등 럭비부가 고창에서 전지훈련에 돌입했다. 또 이달 20일부터 40일간 고등부 야구부가 고창스포츠타운에서 전지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6일부터 프로축구 유소년팀과 중등 야구부 선수 60여명이 동계 전지훈련차 고창군을 찾았다.

이처럼 전국 각지의 스포츠팀들이 고창군을 찾는 것은 고창군이 체육시설을 무료로 개방하고, 민간과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지역 상인도 각종 혜택을 제공하며 전지훈련 선수단을 환영하고 있다. 스포츠마케팅 민관추진위원회 숙박·요식업분야에선 방문 선수들에게 쾌적한 숙소와 알찬 식사를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동계전지훈련팀이 방문하기 시작하면서 고창군에도 겨울철 비수기인 숙박시설을 비롯한 음식점, 관광지 등에 사람들이 몰려 지역경기가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올해는 3월 중·고배드민턴대회, 8월 대통령기 탁구대회, 8월 초등태권도대회, 11월 대학태권도대회 등 엘리트체육 전국 대회를 포함해 총 12개의 전국 규모 체육대회가 잇따라 고창에서 열릴 예정이어서 지역경제에 큰 도움을 줄 전망이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지난해 고창을 찾은 전지훈련 선수가 1200여명에 이르고 이들이 고창에 머무르며 지역 상가 매출에 큰 기여를 했다”며 “올해도 지역주민들과 협력해 보강되는 체육 시설을 적극 활용하는 스포츠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고창군을 한반도 전지훈련 중심지로 발전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고창군은 행정구역 전체가 유네스코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돼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간직한 우리나라 서남부권 최적의 스포츠 전지 훈련장이다.

연중 온화한 기후 특성과 공설운동장, 풋살장, 실내체육관, 수영장 등 훈련에 필요한 완벽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전지훈련 최적지로 평가받고 있다.

고창뉴스 gcnews@gcnews.kr

2020년 1월 21일(화요일)
정읍·고창 고종윤 예비후보 ‘…
고창군, 양파·마늘 수급조절 …
고창군보건소, 저소득층 정신질…
고창군의회, 13~14일 새해…
[뉴스1 전북 여론조사] 정읍…
화제의 인물
조규철 고창군의장 '지방자치단체 …
고창군의회는 조규철 의장이 28일 ‘2018 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대상’에서 대…
새의자
고창군 학운위협의회장에 신림초 김…
고창군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장에 김현근씨가 선출됐다. 고창교육지원청은 …
우리고장 관광지
"얼쑤 우리가락 한수 배워볼까"……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명나게 전통악기 하나 정도는 능숙하게 연주해보는 것…
갯벌내음과 어울어진 최고의 ‘여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 가면 진정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갯내음 진동…
맛자랑 멋자랑
"여름 보양식, 고창풍천장어"…해…
해양수산부가 이달의 수산물로 장어와 전복을 선정하자 '풍천장어'의 고장인 고창군…
일본여행업협회 '한국 미식 30선…
고창군의 특산품인 풍천장어가 일본인 여행상품 담당자들이 선정한 ‘한국미식(美食)…
Copyright ⓒ . 제호 : 고창뉴스. 관리자에게 gcnews@gcnews.kr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및 편집인 : 유경미 등록번호 : 전북아 00030 등록일자 : 2008년 2월 26일청소년보호정책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경미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산정길 119 제보 및 각종문의 : soljae2@hamail.net Tel 063)564-8946(代) FAX : 063-563-8947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