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교육 문화관광 산업경제 사건사고 의료건강 스포츠 농업정책 아름다운 이야기 사회단체 6.13지방선거
Update 11.15(금) 13:15    자유게시판   알림란    구인구직   기사제보

고창군-中 산동성 조장시, 자매결연 의향서 교환
고창뉴스 2019. 10.16(수) 17:13확대축소
고창군이 중국 산동성 조장시와 자매결연 의향서를 교환하고 폭 넓은 교류 사업을 펼친다.

고창군은 16일 오전 중국 산동성 현지에서 중국 조장시와 경제, 관광, 민간교류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 확대를 위한 ‘자매결연 체결 의향서’를 교환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고창군에서 유기상 고창군수와 이봉희 고창군의회 자치행정위원장, 정서진 고창군청 기획예산담당관이 참석했으며, 조장시는 석애작 조장시장을 비롯해 조장시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이번 의향서 교환으로 두 도시는 우호교류 16년 만에 좀 더 강한 성격의 ‘자매도시’ 관계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통상 우호도시 보다 자매도시가 좀 더 강한 성격의 협력을 갖는다.

의향서를 통해 양 지역의 신뢰관계가 확인되면 두 도시는 1년 뒤 ‘자매결연’을 맺게 된다.

앞서 지난 5월 유 군수는 조장시를 방문해 우호교류협력 강화 협의서를 체결했고, 그 일환으로 지난 3일 조장시 측이 모양성제에 참여하며 산업·경제·문화 관광 연계 방안을 논의했다.

민간 분야 교류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달 31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4박5일간 고창군에서 처음으로 관내 중학생 20명이 중국 조장시를 찾아 홈스테이를 진행한다.

또 경제 분야에선 우수농특산품 홍보·판촉 행사가 계획돼 있으며, 땅콩, 고구마 등 고창의 명품 농식품 가공기술을 배우는 일정도 조율 중이다.

유 군수는 “이번 의향서 교환으로 더 가까운 벗이 된 양 지역이 서로의 강점을 바탕으로 더욱 실효적이고 내실 있게 교류를 확대해 나아가자”고 말했다.

한편, 유 군수 등 고창군 방문단은 ‘중국 산동성 국제우호교류 협력도시대회 40주년 기념행사’에 초청받아 이달 19일까지 중국 산동성에 머물며 문화관광 홍보회, 농특산물 홍보·판촉전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창뉴스 gcnews@gcnews.kr

2019년 11월 16일(토요일)
고창군, 노인 일자리 창출 위…
고창정신건강복지센터, 숙박업소…
고창군, 6일부터 판소리체로 …
고창군, 전라지역 한국예술문화…
"즐거움 찾는 고창농업"…제2…
화제의 인물
조규철 고창군의장 '지방자치단체 …
고창군의회는 조규철 의장이 28일 ‘2018 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대상’에서 대…
새의자
고창군 학운위협의회장에 신림초 김…
고창군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장에 김현근씨가 선출됐다. 고창교육지원청은 …
우리고장 관광지
"얼쑤 우리가락 한수 배워볼까"……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명나게 전통악기 하나 정도는 능숙하게 연주해보는 것…
갯벌내음과 어울어진 최고의 ‘여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 가면 진정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갯내음 진동…
맛자랑 멋자랑
"여름 보양식, 고창풍천장어"…해…
해양수산부가 이달의 수산물로 장어와 전복을 선정하자 '풍천장어'의 고장인 고창군…
일본여행업협회 '한국 미식 30선…
고창군의 특산품인 풍천장어가 일본인 여행상품 담당자들이 선정한 ‘한국미식(美食)…
Copyright ⓒ . 제호 : 고창뉴스. 관리자에게 gcnews@gcnews.kr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및 편집인 : 유경미 등록번호 : 전북아 00030 등록일자 : 2008년 2월 26일청소년보호정책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경미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산정길 119 제보 및 각종문의 : soljae2@hamail.net Tel 063)564-8946(代) FAX : 063-563-8947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