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교육 문화관광 산업경제 사건사고 의료건강 스포츠 농업정책 아름다운 이야기 사회단체 6.13지방선거
Update 10.21(월) 14:37    자유게시판   알림란    구인구직   기사제보

고창군, 28일 ‘2019판소리 유파 대제전’ 개최
고창뉴스 2019. 09.26(목) 15:33확대축소
'판소리의 성지(聖地)' 고창에서 유파가 다른 명창들의 다양한 소리를 감상할 수 있는 판소리 대축제가 열린다.

고창군은 오는 28일 오후 4시 고창 동리국악당에서 ‘2019년 판소리 유파 대제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첫 무대는 동리문화예술단 디딤愛의 ‘천안도’와 ‘남원산성 부채입춤’으로 연다. 이어 소리愛가 동학농민혁명사를 사실적이고 웅장하게 판소리 사설을 얹혀 새롭게 창작한 판소리 ‘동학농민혁명가’를 선보인다.

1부 청출어람 청어람(靑出於藍 靑於藍)에선 고창출신 정수인 명창(서울대대학원 음악박사)이 ‘흥타령의 꿈이로다 꿈이로다’, ‘판소리 단가 사철가’, ‘판소리 동초제 흥보가 중 박타는 대목’ 등의 공연을 펼친다.

부채로 풀어보는 풍류한량무(춤 이중규)와 서용석류 대금산조(대금 김용화, 장단 황성현)도 선보인다.

2부 빙수위지 한어수(氷水爲之 寒於水)는 판소리 동초제 ‘심청가 중 곽씨부인 유언하는 대목(명창 최영인)’, 판소리 미산제 ‘수궁가 중 일개한퇴 대목’(명창 김정태)’, 판소리 만정제 ‘춘향가 중 오리정 이별대목(명창 김정숙)’ 등을 유파가 다른 명창들이 유파별 매력을 가감 없이 드러내 전통음악의 흥취를 선사할 예정이다.

끝으로 동리문화예술단이 소리로 풀어내는 고창풍류 ‘동백타령’으로 판소리 유파 대제전의 무대를 마무리 한다.

깊어가는 가을 밤과 함께 흥겨운 우리 국악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판소리 유파 대제전의 관람료는 무료이며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고창뉴스 gcnews@gcnews.kr

2019년 10월 22일(화요일)
고창군, ‘제23회 노인의 날…
고창서 '2019 대한민국 판…
고창군, ‘대한민국 책 읽는 …
고창군, 정부 공모사업 선정 …
"고창에 생태·역사자원 활용한…
화제의 인물
조규철 고창군의장 '지방자치단체 …
고창군의회는 조규철 의장이 28일 ‘2018 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대상’에서 대…
새의자
고창군 학운위협의회장에 신림초 김…
고창군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장에 김현근씨가 선출됐다. 고창교육지원청은 …
우리고장 관광지
"얼쑤 우리가락 한수 배워볼까"……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명나게 전통악기 하나 정도는 능숙하게 연주해보는 것…
갯벌내음과 어울어진 최고의 ‘여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 가면 진정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갯내음 진동…
맛자랑 멋자랑
"여름 보양식, 고창풍천장어"…해…
해양수산부가 이달의 수산물로 장어와 전복을 선정하자 '풍천장어'의 고장인 고창군…
일본여행업협회 '한국 미식 30선…
고창군의 특산품인 풍천장어가 일본인 여행상품 담당자들이 선정한 ‘한국미식(美食)…
Copyright ⓒ . 제호 : 고창뉴스. 관리자에게 gcnews@gcnews.kr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및 편집인 : 유경미 등록번호 : 전북아 00030 등록일자 : 2008년 2월 26일청소년보호정책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경미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산정길 119 제보 및 각종문의 : soljae2@hamail.net Tel 063)564-8946(代) FAX : 063-563-8947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