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교육 문화관광 산업경제 사건사고 의료건강 스포츠 농업정책 아름다운 이야기 사회단체 6.13지방선거
Update 11.21(목) 16:02    자유게시판   알림란    구인구직   기사제보

"명품 고창 농특산품 대표 이름을 지어주세요"
고창뉴스 2019. 09.25(수) 16:29확대축소
고창군이 지역을 대표할 농특산품 이름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고창군은 농특산품 통합브랜드 최종 후보로 '높을고창', '고창담은', '고창만사'를 선정하고 10월4일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선호도 조사를 한다고 25일 밝혔다.

‘높을고창’은 ‘높을고(高)’를 직접적으로 표현해 한반도의 첫 수도의 위상과 고창군 우수 농특산품의 높은 품질을 나타냈다.

‘고창담은’은 고창 농특산물 어디에 붙여도 좋을 활용성과 타 지역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졌다.

‘고창만사’는 고창을 만나면 모든 것이 만사형통이란 뜻과 ‘고창만 사’라는 의미를 동시에 포함한 이름이다.

온라인 선호도조사는 고창군청 홈페이지와 네이버 오피스 폼을 활용한 링크주소를 다양한 사이트에 게시해 고창뿐만 아니라 네이밍에 관심 있는 타지역 일반인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오프라인에선 군청, 시외버스터미널, 모양성제, 세종시청, 세종시 호수공원 등 전국각지 에서 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앞서 고창군은 지난 18일 통합브랜드 추진위원 등 13명이 고창군 농특산품 통합브랜드 네이밍 선호도 조사에 관한 토론회를 가져 최종 후보안 3건을 결정했다.

유기상 군수는 “통합브랜드 개발로 소비자들이 고창에서 나온 것이라면 믿고 살 수 있도록 인지도를 높여 가겠다”며 “한반도 첫수도 고창의 지역 대표 브랜드 개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고창뉴스 gcnews@gcnews.kr

2019년 11월 22일(금요일)
세계문화유산 '고인돌 문화제'…
고창군·군의회·고구마영농조합,…
고창 엘림엔지니어링 조보익 대…
고창군 '동리정사' 옛모습 재…
"동학농민혁명 최초 봉기 고창…
화제의 인물
조규철 고창군의장 '지방자치단체 …
고창군의회는 조규철 의장이 28일 ‘2018 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대상’에서 대…
새의자
고창군 학운위협의회장에 신림초 김…
고창군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장에 김현근씨가 선출됐다. 고창교육지원청은 …
우리고장 관광지
"얼쑤 우리가락 한수 배워볼까"……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명나게 전통악기 하나 정도는 능숙하게 연주해보는 것…
갯벌내음과 어울어진 최고의 ‘여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 가면 진정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갯내음 진동…
맛자랑 멋자랑
"여름 보양식, 고창풍천장어"…해…
해양수산부가 이달의 수산물로 장어와 전복을 선정하자 '풍천장어'의 고장인 고창군…
일본여행업협회 '한국 미식 30선…
고창군의 특산품인 풍천장어가 일본인 여행상품 담당자들이 선정한 ‘한국미식(美食)…
Copyright ⓒ . 제호 : 고창뉴스. 관리자에게 gcnews@gcnews.kr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및 편집인 : 유경미 등록번호 : 전북아 00030 등록일자 : 2008년 2월 26일청소년보호정책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경미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산정길 119 제보 및 각종문의 : soljae2@hamail.net Tel 063)564-8946(代) FAX : 063-563-8947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