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교육 문화관광 산업경제 사건사고 의료건강 스포츠 농업정책 아름다운 이야기 사회단체 6.13지방선거
Update 3.19(화) 17:04    자유게시판   알림란    구인구직   기사제보

고창서 헤이즐럿 가공공장 문 열어…
고창뉴스 2019. 03.07(목) 13:34확대축소
고창군 '헤이즐럿 가공사업장'이 6일 가동에 들어갔다.

한국헤이즐럿연구회(회장 김영수)는 이날 유기상 고창군수를 비롯해 연구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안면 상암리에서 ‘헤이즐넛 가공사업장’ 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암나무 열매인 헤이즐넛은 영양가가 풍부하고 향과 맛이 고소하다. 아미노산, 칼슘, 인, 철 등 각종 미량요소와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고 호두, 아몬드, 캐슈넛 등 세계 4대 견과류로 꼽히고 있다.

가공 사업장에는 박피기 7대를 설치해 손쉽게 껍질을 벗기고 상품화할 수 있도록 했다.

헤이즐넛은 전국에서 40㏊가량 재배되고 있고, 60여명의 회원이 한국 헤이즐넛연구회 활동을 하고 있다.

이 중 20여명이 고창 농업인으로 올해 고창에서만 8톤가량 생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영수 회장은 “한 번 심으면 80년 넘게 열매를 수확할 수 있어 노후까지 보장해 주는 연금나무라 불러도 손색이 없다”며 “고창을 헤이즐넛 주산지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산기슭 양지쪽에 관목으로 자라던 개암나무 열매가 고창군의 새로운 소득작목으로 자리매김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가공사업장의 활성화를 통해 재배농가의 소득향상에 기여하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고창뉴스 gcnews@gcnews.kr

2019년 3월 20일(수요일)
유기상 고창군수, 여성의 날 …
고창군 소형 특수농기계 면허 …
유기상 고창군수, 흥덕면 시작…
국립공원관리공단 '지오드림' …
"KTX 타고 고창으로"…16…
화제의 인물
조규철 고창군의장 '지방자치단체 …
고창군의회는 조규철 의장이 28일 ‘2018 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대상’에서 대…
새의자
"신뢰 받고 자랑스러운 고창경찰"…
박정환 전북청 여성청소년과장이 제74대 고창경찰서장으로 취임했다. 박 서…
우리고장 관광지
"얼쑤 우리가락 한수 배워볼까"……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명나게 전통악기 하나 정도는 능숙하게 연주해보는 것…
갯벌내음과 어울어진 최고의 ‘여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 가면 진정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갯내음 진동…
맛자랑 멋자랑
고수면 '누구나 학교' 길거리 음…
고수면 ‘누구나 학교’(학교장 강원주)가 29일 주민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
고창 중앙관
고창에 가면 꼭 들러봐야 할 대표적인 음식점이 두개 있다. 하나는 한식전문제
Copyright ⓒ . 제호 : 고창뉴스. 관리자에게 gcnews@gcnews.kr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및 편집인 : 유경미 등록번호 : 전북아 00030 등록일자 : 2008년 2월 26일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산정길 119 제보 및 각종문의 : 이메일 soljae2@hamail.net Tel 063)564-8946(代) FAX : 063-563-8947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