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교육 문화관광 산업경제 사건사고 의료건강 스포츠 농업정책 아름다운 이야기 사회단체 6.13지방선거
Update 2.19(화) 13:44    자유게시판   알림란    구인구직   기사제보

"고창 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 자체역량 개발해야"
고창뉴스 2019. 02.08(금) 15:20확대축소
고창지역 농생명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해 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의 역량 강화는 물론 자체적이고 자생적인 운영 방안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고창군 출연기관인 고창 (재)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소장 조성욱)는 고창군 농생명식품 활성화를 위한 전문 연구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8일 군청 회의실에서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연구소 발전 방안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제발표에서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차선우 소장은 '지자체 출연 연구소 운영 현황과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고창군 식품연구소의 장기적인 발전 방안을 제시했다.

차 소장은 “민선 7기 고창군의 제1번 군정방침인 농생명 식품산업을 살리기 위해선 군청, 의회, 농가 및 식품가공업체가 연계 돼 협업이 이뤄져야 연구소의 본연의 역할을 발휘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문제학 전남대 식품공학과 교수는 연구소 향후 연구 방향 등에 대해 “고창군 지역의 농생명 소재를 활용한 의약품 소재 개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농민출신인 임정호 고창군의원은 “고창군은 그간 복분자 등 베리류에만 치중한 농업정책을 추진했다. 농민 소득의 다양화와 소득증대를 위해서 앞으로는 인삼, 더덕, 엉겅퀴 등 고창에서 자란 토종 양용작물 재배 및 기능성 제품개발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며 재배작물의 다양성을 강조했다.

이어 토론회에서는 신동화 소장을 좌장으로 임정호 의원, 배기영 고창군 과장, 이영은 원광대 식품영양학과 교수, 김인석 삼보죽염 대표, 전정태 상하농원 부장 등이 참석해 지역 농생명식품산업의 발전에 대해 의견을 주고받았다.

조성욱 연구소장은 “고창군의 농생명식품 분야의 핵심기관으로 매년 토론회를 개최해 군민과 농가, 식품가공업체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더욱 더 발전하는 연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창뉴스 gcnews@gcnews.kr

2019년 2월 19일(화요일)
고창군 '찾아가는 경로당 치매…
"일하는 노년이 최고"…고창노…
고창시민행동 "돈 안쓰는 투명…
"대보름달이 둥실"…오거리 당…
전기자동차 구매시 최대 150…
화제의 인물
조규철 고창군의장 '지방자치단체 …
고창군의회는 조규철 의장이 28일 ‘2018 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대상’에서 대…
새의자
"신뢰 받고 자랑스러운 고창경찰"…
박정환 전북청 여성청소년과장이 제74대 고창경찰서장으로 취임했다. 박 서…
우리고장 관광지
"얼쑤 우리가락 한수 배워볼까"……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명나게 전통악기 하나 정도는 능숙하게 연주해보는 것…
갯벌내음과 어울어진 최고의 ‘여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 가면 진정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갯내음 진동…
맛자랑 멋자랑
고수면 '누구나 학교' 길거리 음…
고수면 ‘누구나 학교’(학교장 강원주)가 29일 주민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
고창 중앙관
고창에 가면 꼭 들러봐야 할 대표적인 음식점이 두개 있다. 하나는 한식전문제
Copyright ⓒ . 제호 : 고창뉴스. 관리자에게 gcnews@gcnews.kr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및 편집인 : 유경미 등록번호 : 전북아 00030 등록일자 : 2008년 2월 26일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산정길 119 제보 및 각종문의 : 이메일 soljae2@hamail.net Tel 063)564-8946(代) FAX : 063-563-8947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