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교육 문화관광 산업경제 사건사고 의료건강 스포츠 농업정책 아름다운 이야기 사회단체 6.13지방선거
Update 2.19(화) 13:44    자유게시판   알림란    구인구직   기사제보

군민안전보험 혜택 범위 10종으로 확대 시행
고창뉴스 2019. 02.07(목) 11:16확대축소
고창군은 군민들이 각종 사고시 최대 1000만원까지 보장 받을 수 있는 '군민안전보험' 보험금을 확대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고창군은 8일부터 사고와 범죄로부터 피해를 입은 주민이 최소한의 경제적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군민안전보험’을 갱신했다. 보장기간은 가입일로부터 2년이다.

고창군에 주민등록을 둔 군민이면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 가입되며 등록 외국인도 포함된다. 또 개인이 가입한 타보험과 중복보장도 받을 수 있다.

올해부터는 기존 보장을 확대한다. 보상 종류로는 △스쿨존 교통사고 △폭발·화재·붕괴·산사태 △대중교통 △강도 △의료사고 △자연재해 △익사사고 △의사상자 △농기계사고 △유독성 물질사고의 사망 및 후유장애로 최대 1000원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농기계사고, 익사사고, 의사상자, 유독성물질사고의 4종이 추가돼 보다 많은 군민이 혜택을 볼 수 있게 됐다.

보험금 청구철자는 피보험자 또는 법정상속인이 보험금 청구사유가 발생한 때 관련 증빙서류를 첨부해 보험사에 청구하면 된다.

유기상 군수는 “시민안전보험은 재난이나 불의의 사고를 당한 시민들을 위한 최소한의 위로장치다”며 “앞으로도 재난과 사고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창뉴스 gcnews@gcnews.kr

2019년 2월 19일(화요일)
고창군 '찾아가는 경로당 치매…
"일하는 노년이 최고"…고창노…
고창시민행동 "돈 안쓰는 투명…
"대보름달이 둥실"…오거리 당…
전기자동차 구매시 최대 150…
화제의 인물
조규철 고창군의장 '지방자치단체 …
고창군의회는 조규철 의장이 28일 ‘2018 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대상’에서 대…
새의자
"신뢰 받고 자랑스러운 고창경찰"…
박정환 전북청 여성청소년과장이 제74대 고창경찰서장으로 취임했다. 박 서…
우리고장 관광지
"얼쑤 우리가락 한수 배워볼까"……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명나게 전통악기 하나 정도는 능숙하게 연주해보는 것…
갯벌내음과 어울어진 최고의 ‘여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 가면 진정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갯내음 진동…
맛자랑 멋자랑
고수면 '누구나 학교' 길거리 음…
고수면 ‘누구나 학교’(학교장 강원주)가 29일 주민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
고창 중앙관
고창에 가면 꼭 들러봐야 할 대표적인 음식점이 두개 있다. 하나는 한식전문제
Copyright ⓒ . 제호 : 고창뉴스. 관리자에게 gcnews@gcnews.kr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및 편집인 : 유경미 등록번호 : 전북아 00030 등록일자 : 2008년 2월 26일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산정길 119 제보 및 각종문의 : 이메일 soljae2@hamail.net Tel 063)564-8946(代) FAX : 063-563-8947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