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교육 문화관광 산업경제 사건사고 의료건강 스포츠 농업정책 아름다운 이야기 사회단체 6.13지방선거
Update 11.21(목) 16:02    자유게시판   알림란    구인구직   기사제보

청려장 100개 만들어 기부, 고창 신상호씨,
고창뉴스 2019. 01.23(수) 15:52확대축소
고창군 한 주민이 자신이 직접 키운 명아주로 지팡이 100개를 손수 만들어 지역 어르신들에게 전달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23일 군에 따르면 신림면에 거주하는 신상호씨(57)가 신림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직접 만든 청려장(靑藜杖) 100개를 전달했다.

신씨는 “지역내 어르신들의 장수를 바라는 마음에 지팡이를 준비하게 됐다”며 “지팡이가 거동 불편한 모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특별히 배운 기술은 아니지만 그가 만든 지팡이는 아름답고 튼튼하다. 그만큼 공을 들이기 때문이다.

신씨는 지팡이 재료인 명아주를 1년간 정성껏 키우고 수확한 뒤, 대를 삶아 햇볕에 말리는 수고로운 작업을 마다하지 않았다. 여기에 잘 말린 명아주에 5~6차례의 옻칠을 더 해 명품 지팡이를 만들어 냈다.

기탁된 지팡이는 신림면 관내 80세 이상 거동불편 어르신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용철 신림면장은 “요즘 손수 만든 지팡이를 보기 힘든데 이렇게 정성 가득한 지팡이를 받게 되어 정말 기쁘고 감사하다”며 “신씨의 고운 마음을 잘 전달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려장은 ‘명아주’ 풀로 만든 가볍고 단단한 지팡로 ‘본초강목’에는 중풍을 예방해주고 신경통에 효과가 있다고 기록돼 있다.

통일신라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70세가 되면 노인들의 장수 선물로 나라에서 만들어 준다고 해 국장(國杖), 80세가 되면 임금이 내린다고 하여 조장(朝杖)으로 불려왔다.




고창뉴스 gcnews@gcnews.kr

2019년 11월 22일(금요일)
세계문화유산 '고인돌 문화제'…
고창군·군의회·고구마영농조합,…
고창 엘림엔지니어링 조보익 대…
고창군 '동리정사' 옛모습 재…
"동학농민혁명 최초 봉기 고창…
화제의 인물
조규철 고창군의장 '지방자치단체 …
고창군의회는 조규철 의장이 28일 ‘2018 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대상’에서 대…
새의자
고창군 학운위협의회장에 신림초 김…
고창군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장에 김현근씨가 선출됐다. 고창교육지원청은 …
우리고장 관광지
"얼쑤 우리가락 한수 배워볼까"……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명나게 전통악기 하나 정도는 능숙하게 연주해보는 것…
갯벌내음과 어울어진 최고의 ‘여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 가면 진정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갯내음 진동…
맛자랑 멋자랑
"여름 보양식, 고창풍천장어"…해…
해양수산부가 이달의 수산물로 장어와 전복을 선정하자 '풍천장어'의 고장인 고창군…
일본여행업협회 '한국 미식 30선…
고창군의 특산품인 풍천장어가 일본인 여행상품 담당자들이 선정한 ‘한국미식(美食)…
Copyright ⓒ . 제호 : 고창뉴스. 관리자에게 gcnews@gcnews.kr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및 편집인 : 유경미 등록번호 : 전북아 00030 등록일자 : 2008년 2월 26일청소년보호정책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경미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산정길 119 제보 및 각종문의 : soljae2@hamail.net Tel 063)564-8946(代) FAX : 063-563-8947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