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교육 문화관광 산업경제 사건사고 의료건강 스포츠 농업정책 아름다운 이야기 사회단체 6.13지방선거
Update 2.19(화) 13:44    자유게시판   알림란    구인구직   기사제보

"배달음식 안심하세요"…
고창뉴스 2019. 01.23(수) 15:37확대축소
고창군이 관내 배달전문음식점을 대상으로 위생등급제를 시행한다.

23일 군에 따르면 올 상반기부터 배달전문음식점에 대해 ‘식품안전 신호등급제’가 시행된다.

이번 사업은 최근 배달 앱 보급, 광고책자 활성화, 1인 가구 증가 등 배달음식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지만 소비자가 조리 환경이나 위생 상태를 확인할 수 없어 위생 상태에 대한 불안감이 커짐에 따라 식품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추진된다.

등급제 대상은 치킨, 도시락, 야식 등을 전문으로 하는 관내 배달전문 일반음식점 70여 개소다.

군은 등급선정에 앞서 3월중 식중독 예방 홍보 책자를 배부해 자율적인 위생관리를 유도하고, 4월부터 본격적으로 위생등급 평가를 실시할 예정이다.

등급제는 △무표시 원료 사용 여부 △유통기한 경과제품 보관·사용 여부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 여부 △배달기구 위생상태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살피게 된다.

우수등급 업소에 대해서는 청결 스티커 또는 배달깃발을 수여, 식품안전에 대한 우수업체임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적색 업소에 대해선 중점 관리가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속적인 점검을 통한 위생 취약업소의 청결상태를 개선으로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배달전문음식점이 보다 많이 생겨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고창뉴스 gcnews@gcnews.kr

2019년 2월 19일(화요일)
고창군 '찾아가는 경로당 치매…
"일하는 노년이 최고"…고창노…
고창시민행동 "돈 안쓰는 투명…
"대보름달이 둥실"…오거리 당…
전기자동차 구매시 최대 150…
화제의 인물
조규철 고창군의장 '지방자치단체 …
고창군의회는 조규철 의장이 28일 ‘2018 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대상’에서 대…
새의자
"신뢰 받고 자랑스러운 고창경찰"…
박정환 전북청 여성청소년과장이 제74대 고창경찰서장으로 취임했다. 박 서…
우리고장 관광지
"얼쑤 우리가락 한수 배워볼까"……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명나게 전통악기 하나 정도는 능숙하게 연주해보는 것…
갯벌내음과 어울어진 최고의 ‘여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 가면 진정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갯내음 진동…
맛자랑 멋자랑
고수면 '누구나 학교' 길거리 음…
고수면 ‘누구나 학교’(학교장 강원주)가 29일 주민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
고창 중앙관
고창에 가면 꼭 들러봐야 할 대표적인 음식점이 두개 있다. 하나는 한식전문제
Copyright ⓒ . 제호 : 고창뉴스. 관리자에게 gcnews@gcnews.kr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및 편집인 : 유경미 등록번호 : 전북아 00030 등록일자 : 2008년 2월 26일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산정길 119 제보 및 각종문의 : 이메일 soljae2@hamail.net Tel 063)564-8946(代) FAX : 063-563-8947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