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교육 문화관광 산업경제 사건사고 의료건강 스포츠 농업정책 아름다운 이야기 사회단체 6.13지방선거
Update 6.25(화) 17:48    자유게시판   알림란    구인구직   기사제보

고창군민이 뽑은 올해 최대 뉴스는 '유기상 군수 당선'
고창뉴스 2018. 12.21(금) 17:13확대축소
고창군이 무술년(戊戌年) 올 한 해 지역을 뜨겁게 달군 ‘10대 뉴스’를 선정·발표했다.

21일 군에 따르면 ‘2018년 고창 10대 뉴스’ 1위는 ‘6·13 지방선거 혁명-유기상 군수 당선’이 차지했다. 유 군수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특유의 성실성과 진정성으로 묵묵히 바닥을 다지며 대역전극을 일궈냈다.

특히 ‘돈 안 드는 선거혁명을 동학 농민혁명의 발상지 고창에서 뿌리 내리자’는 목표로 고창군 최초로 군민 참여형 선거자금 모금 펀드를 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2위는 ‘무장읍성 비격진천뢰 출토’로 꼽혔다. 비격진천뢰는 조선시대 최첨단 화약으로 이번 무장읍성에서 무더기로 출토되면서 고창군이 호남방어의 요충지였음이 확인됐다.

이밖에 △불타는 차량서 운전자 구한 고창의 의인-택배기사 유동운 △‘한반도 첫 수도 고창’ 슬로건 발표 △고창 바다권리 찾기 헌법재판 △고창 수박음료 스타벅스 입점 △고창, 평창동계올림픽 성화채화 및 봉송행사 △인천강 하구 습지보호구역 지정 군청 간부회의 공개(시 읽는 간부회의) △국내최초 농촌영화제 개막도 올해의 10대 뉴스에 이름을 올렸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올 한 해는 민선 7기 출범 이후 군민과 함께 새로운 고창을 만들기 위해 숨가쁘게 달려왔다”며 “기해년 (己亥年)인 내년에도 군민이 군수라는 사명감으로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책들을 지속해서 발굴해 ‘대한민국 고창시대’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고창 10대 뉴스’는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와 군청 공무원 내부게시판을 활용해 투표 선정했다.



고창뉴스 gcnews@gcnews.kr

2019년 6월 25일(화요일)
가족 댄스뮤지컬 ‘비바츠 태권…
'조선 후기 대표 실학자' 이…
고창군의회 "정읍시의회는 역사…
고창농촌영화제 개막작, 이영재…
고창군의회, 제264회 정례회…
화제의 인물
조규철 고창군의장 '지방자치단체 …
고창군의회는 조규철 의장이 28일 ‘2018 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대상’에서 대…
새의자
고창군 학운위협의회장에 신림초 김…
고창군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장에 김현근씨가 선출됐다. 고창교육지원청은 …
우리고장 관광지
"얼쑤 우리가락 한수 배워볼까"……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명나게 전통악기 하나 정도는 능숙하게 연주해보는 것…
갯벌내음과 어울어진 최고의 ‘여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 가면 진정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갯내음 진동…
맛자랑 멋자랑
일본여행업협회 '한국 미식 30선…
고창군의 특산품인 풍천장어가 일본인 여행상품 담당자들이 선정한 ‘한국미식(美食)…
고수면 '누구나 학교' 길거리 음…
고수면 ‘누구나 학교’(학교장 강원주)가 29일 주민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
Copyright ⓒ . 제호 : 고창뉴스. 관리자에게 gcnews@gcnews.kr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및 편집인 : 유경미 등록번호 : 전북아 00030 등록일자 : 2008년 2월 26일청소년보호정책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경미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산정길 119 제보 및 각종문의 : soljae2@hamail.net Tel 063)564-8946(代) FAX : 063-563-8947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