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교육 문화관광 산업경제 사건사고 의료건강 스포츠 농업정책 아름다운 이야기 사회단체 6.13지방선거
Update 1.23(수) 15:52    자유게시판   알림란    구인구직   기사제보

"우리는 하나"…고창군-상주시 공무원 직장클럽 친선경기
고창뉴스 2018. 11.05(월) 16:46확대축소
고창군(군수 유기상)과 경북 상주시(시장 황천모) 공무원들이 직장 취미클럽 친선경기를 통해 두 지역 간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두 기관 공무원들은 2~3일까지 1박 2일간 고창공설운동장, 군립체육관 등 7개 경기장에서 직장취미클럽 친선경기를 가졌다.

고창군과 상주시는 1999년 자매결연을 맺은 후 지금까지 활발한 교류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 2007년부터는 두 지역의 화합과 우정을 위해 축구, 야구, 배구, 배드민턴, 골프 등 취미클럽 친선경기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상주시가 추교훈 부시장을 단장으로 89명의 선수단이 고창군을 방문해 친선경기를 통해 그동안 닦은 기량을 뽐내고 스트레스도 풀며 끈끈한 자매의 정을 나눴다.

첫 날 7개 종목 친선경기와 화합의 시간을 보냈으며, 둘째 날에는 고창국화축제장, 고인돌박물관 관람과 운곡습지 탐방 등 고창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추교훈 상주 부시장은 “고창군은 볼거리와 먹거리도 풍부하고 나날이 발전하는 도시의 쾌적한 모습이 정말 보기 좋다”며“올 때마다 따뜻하게 맞이해 주는 고창군 관계자 여러분이 있어 늘 다시 찾아오고 싶은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유기상 군수는 “오랫동안 친선경기를 통해 화합과 우정을 쌓아온 두 시군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함께 발전하기를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한반도 첫 수도 고창군’과 삼백의 고장이자 낙동강의 유구한 역사문화를 간직한 상주시가 돈독한 자매결연 도시로서 더 활발한 교류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발전을 이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창뉴스 gcnews@gcnews.kr

2019년 1월 23일(수요일)
고창 여고생들 '나눔의 집' …
고창군보건소 '방문 없이도 스…
고창군, 친환경농산물 생산 박…
전국 첫 '농지 1m이상 뒤집…
고창군, 과수·축산 등 농업신…
화제의 인물
조규철 고창군의장 '지방자치단체 …
고창군의회는 조규철 의장이 28일 ‘2018 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대상’에서 대…
새의자
"신뢰 받고 자랑스러운 고창경찰"…
박정환 전북청 여성청소년과장이 제74대 고창경찰서장으로 취임했다. 박 서…
우리고장 관광지
"얼쑤 우리가락 한수 배워볼까"……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명나게 전통악기 하나 정도는 능숙하게 연주해보는 것…
갯벌내음과 어울어진 최고의 ‘여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 가면 진정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갯내음 진동…
맛자랑 멋자랑
고수면 '누구나 학교' 길거리 음…
고수면 ‘누구나 학교’(학교장 강원주)가 29일 주민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
고창 중앙관
고창에 가면 꼭 들러봐야 할 대표적인 음식점이 두개 있다. 하나는 한식전문제
Copyright ⓒ . 제호 : 고창뉴스. 관리자에게 gcnews@gcnews.kr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및 편집인 : 유경미 등록번호 : 전북아 00030 등록일자 : 2008년 2월 26일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산정길 119 제보 및 각종문의 : 이메일 soljae2@hamail.net Tel 063)564-8946(代) FAX : 063-563-8947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