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교육 문화관광 산업경제 사건사고 의료건강 스포츠 농업정책 아름다운 이야기 사회단체 6.13지방선거
Update 9.20(목) 09:27    자유게시판   알림란    구인구직   기사제보

"초가을 고창 판소리 유적지 여행 어때요"…유적지 탐방
고창뉴스 2018. 09.10(월) 11:31확대축소
'판소리의 성지(聖地)' 고창군(군수 유기상)이 세계무형문화유산 판소리를 재조명하고 선양하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군은 이달 14일 고창읍성 일원에서 전통문화와 소리를 테마로 한국전통문화의 우수성과 가치를 재조명하는 대한민국 유일의 전통문화계승 축제인 ‘2018 대한민국 판소리 한마당’을 개최한다.

‘2018 대한민국 판소리 한마당’은 명인 명창들의 긍지와 정체성을 회복하여 국악발전과 품격 있는 역사문화관광을 도모할 수 있도록 KBS국악한마당 ‘소리길, 전통의 대를 잇다’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고창지역 국악인들의 소리 동행 ‘고창에 물들다’, 국립민속국악원 ‘판소리 단막 창극전’, 전통예악원 누리춤터의 ‘소리길 신명, 풍월동락’, 동리예술단의 ‘소리길, 동리정사에 다시 피다’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15~16일까지 고창지역을 중심으로 '판소리 유적지 탐방'도 진행한다.

‘고창지역 판소리 유적지 탐방’은 문화 해설사와 함께 판소리 다섯마당을 집대성한 동리 신재효 고택과 국내 제1호 고창판소리박물관, 성음·정악에 정통한 이재 황윤석 생가, 대한민국 최고의 국창 만정 김소희 생가, 대한민국 최초의 여류명창 진채선 생가 터를 탐방하며 고창지역 판소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판소리 유적지 탐방은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된다.


고창뉴스 gcnews@gcnews.kr

2018년 9월 20일(목요일)
고창군, 13~15일 도시민 …
"고창에 전봉준 상징할 수 있…
고창군, 세이브더칠드런 농어촌…
재경고창군민회, 2억원 상당 …
고창군, 스포츠타운 조성사업 …
화제의 인물
송진의 고창농업기술센터 소장, 제…
송진의 전북 고창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이 ‘제3회 대한민국 공무원상’을 수상했다.…
새의자
"고향 고창 미래발전 위해 모든 …
"고향 발전을 위해 마지막 열정을 다 하겠습니다." 고창군 부군수에 정토진…
우리고장 관광지
"얼쑤 우리가락 한수 배워볼까"……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명나게 전통악기 하나 정도는 능숙하게 연주해보는 것…
갯벌내음과 어울어진 최고의 ‘여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 가면 진정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갯내음 진동…
맛자랑 멋자랑
고수면 '누구나 학교' 길거리 음…
고수면 ‘누구나 학교’(학교장 강원주)가 29일 주민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
고창 중앙관
고창에 가면 꼭 들러봐야 할 대표적인 음식점이 두개 있다. 하나는 한식전문제
Copyright ⓒ . 제호 : 고창뉴스. 관리자에게 gcnews@gcnews.kr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및 편집인 : 유경미 등록번호 : 전북아 00030 등록일자 : 2008년 2월 26일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산정길 119 제보 및 각종문의 : 이메일 soljae2@hamail.net Tel 063)564-8946(代) FAX : 063-563-8947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