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교육 문화관광 산업경제 사건사고 의료건강 스포츠 농업정책 아름다운 이야기 사회단체 6.13지방선거
Update 11.14(수) 16:34    자유게시판   알림란    구인구직   기사제보

유기상 군수 "한빛원전 안전보장과 적절한 보상 따라야"
고창뉴스 2018. 09.07(금) 11:40확대축소
유기상 고창군수가 한빛원자력본부 가동으로 인한 지역 주민들의 피해에 대해 적절한 보상과 지원을 촉구했다.

유 군수는 5일 석기영 한빛원자력본부장과 관계자를 만나 "한빛원전 각종 부실 문제가 불거질 때마다 군민들은 불안에 떨 수밖에 없다"라고 말하고 원전정보 즉시 공개와 현행 원전제도 불합리 개선, 제도권 밖 적극 지원 등을 요청했다.

유 군수는 “고창군이 온배수와 송전탑 피해 등이 큰데 수혜는 없음을 군민들은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며 “특히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민간·환경감시센터 설치 등에 있어 고창지역 주민들의 목소리가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고창군 노력에 한빛본부의 노력이 더해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직원이 거주하는 고창지역 사택 조기 구입과 통근버스 노선 확대, 추석맞이와 평상시 방문객 및 직원 선물용으로 고창 농특산품 구입은 고창 군민과 농민을 배려하는 상징적 의미가 클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한빛본부는 주민을 안심시키는 상징적 차원에서 고정형감시기 전광판을 고창군에 미설치된 6개면에 설치하고 액체 폐기물 배출량 등 각종 정보를 먼저 알려주고 소통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고창뉴스 gcnews@gcnews.kr

2018년 11월 14일(수요일)
"깊어 가는 가을밤 하모니"……
고창군, 사회복지인과 소통·화…
고창군·성균관대, 동학농민혁명…
고창군, 12일부터 장애인전용…
고창군, 유기질비료 구입비 지…
화제의 인물
송진의 고창농업기술센터 소장, 제…
송진의 전북 고창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이 ‘제3회 대한민국 공무원상’을 수상했다.…
새의자
"베리산업 발전에 밑돌"…조성욱 …
고창군이 출연한 재단법인 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 제4대 소장에 조성욱(59) 전 …
우리고장 관광지
"얼쑤 우리가락 한수 배워볼까"……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명나게 전통악기 하나 정도는 능숙하게 연주해보는 것…
갯벌내음과 어울어진 최고의 ‘여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 가면 진정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갯내음 진동…
맛자랑 멋자랑
고수면 '누구나 학교' 길거리 음…
고수면 ‘누구나 학교’(학교장 강원주)가 29일 주민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
고창 중앙관
고창에 가면 꼭 들러봐야 할 대표적인 음식점이 두개 있다. 하나는 한식전문제
Copyright ⓒ . 제호 : 고창뉴스. 관리자에게 gcnews@gcnews.kr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및 편집인 : 유경미 등록번호 : 전북아 00030 등록일자 : 2008년 2월 26일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산정길 119 제보 및 각종문의 : 이메일 soljae2@hamail.net Tel 063)564-8946(代) FAX : 063-563-8947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