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교육 문화관광 산업경제 사건사고 의료건강 스포츠 농업정책 아름다운 이야기 사회단체 6.13지방선거
Update 8.13(월) 15:43    자유게시판   알림란    구인구직   기사제보

고창 생물권보전지역 효과 '톡톡'…농산물 판매 15% 증가
고창뉴스 2018. 08.06(월) 15:12확대축소
고창군(군수 유기상)이 ‘고창생물권보전지역 브랜드인증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지역 농특산물 판매량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군에 따르면 고창생물권보전지역 로고 사용 후 판매소득을 조사한 결과 지역 특산물인 수박, 블루베리, 복분자 등이 로고를 사용한 후 해당 업체들의 판매량이 약 15%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고창생물권보전지역 브랜드인증사업’은 2014년 시작해서 지역 농·수산인들이 수박, 메론, 블루베리, 복분자 등 농·특산물과 가공식품에 대한 고창생물권보전지역 브랜드 인증을 받아 현재 45개 업체 160개 품목에 인증마크를 사용하고 있다.

이는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이라는 이미지가 고창군이 친환경적이며,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고창생물권보전지역 브랜드 인증사업 대상 기준은 고창에서 생산되는 농·수·축·임·특산물을 판매·유통하거나, 고창산물을 주원료로 70%이상 활용하고 제조하는 가공품을 생산하며, 공인기관에서 친환경인증 및 농산물우수관리인증(GAP),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등을 취득하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서는 유네스코 고창 생물권보전지역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으며, 인증신청접수는 연중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고창생물권보전지역 브랜드 인증사업을 통해 국내·외로 지속적인 홍보를 진행하겠다”며 “생물권보전지역 브랜드를 강화하고 고창군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을 소비자들에게 믿고 구매할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로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소득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창뉴스 gcnews@gcnews.kr

2018년 8월 15일(수요일)
8월 한 달간 운곡람사르습지 …
고창군, 어린이집 차량 안전관…
고창고인돌박물관, 지역 주민 …
류덕근 고창농협 조합장 ‘대한…
유기상 고창군수 "폭염·가뭄 …
화제의 인물
송진의 고창농업기술센터 소장, 제…
송진의 전북 고창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이 ‘제3회 대한민국 공무원상’을 수상했다.…
새의자
"고향 고창 미래발전 위해 모든 …
"고향 발전을 위해 마지막 열정을 다 하겠습니다." 고창군 부군수에 정토진…
우리고장 관광지
"얼쑤 우리가락 한수 배워볼까"……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명나게 전통악기 하나 정도는 능숙하게 연주해보는 것…
갯벌내음과 어울어진 최고의 ‘여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 가면 진정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갯내음 진동…
맛자랑 멋자랑
고수면 '누구나 학교' 길거리 음…
고수면 ‘누구나 학교’(학교장 강원주)가 29일 주민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
고창 중앙관
고창에 가면 꼭 들러봐야 할 대표적인 음식점이 두개 있다. 하나는 한식전문제
Copyright ⓒ . 제호 : 고창뉴스. 관리자에게 gcnews@gcnews.kr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및 편집인 : 유경미 등록번호 : 전북아 00030 등록일자 : 2008년 2월 26일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산정길 119 제보 및 각종문의 : 이메일 soljae2@hamail.net Tel 063)564-8946(代) FAX : 063-563-8947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