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교육 문화관광 산업경제 사건사고 의료건강 스포츠 농업정책 아름다운 이야기 사회단체 6.13지방선거
Update 8.13(월) 15:43    자유게시판   알림란    구인구직   기사제보

유기상 고창군수 "폭염·가뭄 피해 예방에 총력" 주문
고창뉴스 2018. 08.06(월) 13:32확대축소
고창군수가 최근 유례없는 폭염과 가뭄 극복 현장을 방문하고 군민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공무원들에게 지시했다.

3일 군에 따르면 유 군수는 연일 지역 내 무더위쉼터와 홀로 어르신 가정, 영농현장 등을 찾아 군민들이 폭염으로 인해 겪는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고창군은 각 분야별 폭염과 가뭄 대책 예산으로 본예산에 24억600만원의 예산을 편성해 집행했으며, 하상 굴착 등 가뭄대비 농업용수 공급과 양수기 구입 제공 등을 위해 4억6900만원의 예비비를 긴급 편성했다.

군은 상대적으로 폭염에 취약한 독거노인, 만성질환자도 무더위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노인돌보미, 방문건강관리사 등으로 구성된 재난도우미 492명을 운영하면서 수시로 방문건강관리와 안부전화를 통해 어르신들의 안전을 챙기고 있다.

또 무더위 쉼터 냉방기 사용에 따른 냉방비 4억1700만원을 지원하고 2000만원을 투입해 냉방기 전수점검과 정비를 완료했다.

이와 함께 농업인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료 8억7900만원을 지원하고, 축산분야에서는 자가발전기, 안개분무기, 환풍기 등 축사 환경 개선을 위해 3억5600만원을 투입해 폭염 피해 최소화에 대처하고 있다.

특히, 살수차를 동원해 연일 주요도로 등에 물을 뿌리고, 고창·해리·대산·흥덕버스터미널에 얼음을 비치해 군민들이 잠시나마 더위를 잊을 수 있도록 폭염 저감 사업에 재난관리기금과 특별교부세 등 9100만원을 투입하고 있다.

군은 현재 마을방송, 재난문자 발송 등을 통해 군민들에게 폭염 상황을 전파하고 군민행동요령에 대해서도 홍보하고 있다.

유 군수는 “농사일도 중요하지만 폭염특보가 발효되면 낮 시간대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그늘진 곳에서 휴식을 하거나 무더위쉼터를 적극 이용하길 바란다”고 당부하며 “농업용수 확보와 무더위 쉼터 점검 등 가뭄극복과 폭염 대응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고창뉴스 gcnews@gcnews.kr

2018년 8월 15일(수요일)
8월 한 달간 운곡람사르습지 …
고창군, 어린이집 차량 안전관…
고창고인돌박물관, 지역 주민 …
류덕근 고창농협 조합장 ‘대한…
유기상 고창군수 "폭염·가뭄 …
화제의 인물
송진의 고창농업기술센터 소장, 제…
송진의 전북 고창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이 ‘제3회 대한민국 공무원상’을 수상했다.…
새의자
"고향 고창 미래발전 위해 모든 …
"고향 발전을 위해 마지막 열정을 다 하겠습니다." 고창군 부군수에 정토진…
우리고장 관광지
"얼쑤 우리가락 한수 배워볼까"……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명나게 전통악기 하나 정도는 능숙하게 연주해보는 것…
갯벌내음과 어울어진 최고의 ‘여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 가면 진정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갯내음 진동…
맛자랑 멋자랑
고수면 '누구나 학교' 길거리 음…
고수면 ‘누구나 학교’(학교장 강원주)가 29일 주민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
고창 중앙관
고창에 가면 꼭 들러봐야 할 대표적인 음식점이 두개 있다. 하나는 한식전문제
Copyright ⓒ . 제호 : 고창뉴스. 관리자에게 gcnews@gcnews.kr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및 편집인 : 유경미 등록번호 : 전북아 00030 등록일자 : 2008년 2월 26일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산정길 119 제보 및 각종문의 : 이메일 soljae2@hamail.net Tel 063)564-8946(代) FAX : 063-563-8947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