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교육 문화관광 산업경제 사건사고 의료건강 스포츠 농업정책 아름다운 이야기 사회단체 6.13지방선거
Update 10.18(목) 09:44    자유게시판   알림란    구인구직   기사제보

고창고인돌박물관, 지역 주민 향토유물 12점 기증
고창뉴스 2018. 08.02(목) 14:42확대축소
고창고인돌박물관에 지역 주민들의 향토유물 기증이 이어지고 있다.

2일 군에 따르면 최근 최남희(고창읍), 조정호(고창읍), 백원석(부안면), 신연수(부안면)씨 등이 집안 대대로 물려 내려온 소중한 가승유물 12점을 흔쾌히 기증했다.

애향과 유산 보존정신이 남다른 이들 기증자들이 기증한 유물은 △둥근바닥항아리(삼국시대) △백자접시(18세기 추정) △디딜방아 돌확 등 민속자료 12점에 달한다.

이들 자료는 5~6세기 경에 제작된 것으로 보이는 둥근바닥항아리에서부터 조선시대 제작된 백자접시, 그리고 근현대 민속자료 등인데, 고창의 도자기 문화와 생활문화를 증거하는 의미 있는 자료들로서 고인돌박물관에 영구히 보존되어 전시 및 연구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기증자들은 “선조의 얼이 담긴 유물을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 싶었다”며, “고창인들이 고창 땅에서 만들어 남긴 유물들이니만큼 고인돌박물관에서 유물을 잘 보관하고 활용해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고인돌박물관 관계자는 "고창군민들의 기증이 끊이지 않고 계속 이어지고 있으며 높은 애향정신과 아름다운 기증정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향토유물 기증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마한시대 모로비리국의 역사에서부터 유구한 역사와 문화를 자랑하는 고창의 문화유산이 하나 둘씩 모여 향토 유물 기증전을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고창뉴스 gcnews@gcnews.kr

2018년 10월 19일(금요일)
오균호 前도의원, 새마을운동본…
고창에 주꾸미 바다목장 조성"…
유기상 군수 "'한반도 첫 수…
‘역사는 미래다’…제45회 고…
고창군, 토종씨앗 연구회 창립…
화제의 인물
송진의 고창농업기술센터 소장, 제…
송진의 전북 고창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이 ‘제3회 대한민국 공무원상’을 수상했다.…
새의자
오균호 前도의원, 새마을운동본부 …
"공동체 정신 복원으로 지역발전 앞당기겠습니다." 오균호 전 전북도의회 …
우리고장 관광지
"얼쑤 우리가락 한수 배워볼까"……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명나게 전통악기 하나 정도는 능숙하게 연주해보는 것…
갯벌내음과 어울어진 최고의 ‘여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 가면 진정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갯내음 진동…
맛자랑 멋자랑
고수면 '누구나 학교' 길거리 음…
고수면 ‘누구나 학교’(학교장 강원주)가 29일 주민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
고창 중앙관
고창에 가면 꼭 들러봐야 할 대표적인 음식점이 두개 있다. 하나는 한식전문제
Copyright ⓒ . 제호 : 고창뉴스. 관리자에게 gcnews@gcnews.kr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및 편집인 : 유경미 등록번호 : 전북아 00030 등록일자 : 2008년 2월 26일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산정길 119 제보 및 각종문의 : 이메일 soljae2@hamail.net Tel 063)564-8946(代) FAX : 063-563-8947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