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교육 문화관광 산업경제 사건사고 의료건강 스포츠 농업정책 아름다운 이야기 사회단체 6.13지방선거
Update 11.15(목) 15:57    자유게시판   알림란    구인구직   기사제보

고창보건소, 신학기 독감·수두 등 감염병 주의 당부
고창뉴스 2018. 03.06(화) 13:45확대축소
고창군보건소는 각 학교 개학 기간을 맞아 집단생활로 확산될 수 있는 인플루엔자·수두·유행성이하선염 등 감염병 예방을 당부했다.

6일 군 보건소에 따르면 인플루엔자는 지난해 12월 유행주의보가 발령된 이후 현재까지 유지되고 있으며 전 연령에서 인플루엔자 증상을 보이는 환자 수는 감소하고 있으나 저 연령대에서는 여전히 비교적 발생이 높아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수두와 유행성이하선염은 기침할 때 분비되는 침방울(비말), 콧물 등 호흡기 분비물을 통해 전파되는 감염병으로, 매년 4∼6월과 10월부터 이듬해 1월 사이 발생이 증가한다.

수두는 미열을 시작으로 온 몸에 발진성 물집(수포)이 1주일 가량 발생하는 질환으로, 병변에 직접 접촉하거나 호흡기분비물 공기전파를 통해 감염된다.

유행성이하선염은 귀 밑 침샘 부위가 붓고 1주일가량 통증을 동반하는 질환으로 20%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 기침 시 분비되는 침방울(비말)을 통해 전파된다.

질환은 9세 이하 연령층에서 발생이 높고, 봄철 시기에 증가하는 만큼 표준 예방접종 일정에 맞춰 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고창군 보건소 관계자는 “단체생활은 감염병 집단유행을 일으킬 수 있는 조건”이라며 “3월 개학으로 학교생활이 시작됨에 따라 단체생활 감염병 예방수칙 실천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고창뉴스 gcnews@gcnews.kr

2018년 11월 16일(금요일)
고창군, 사회복지인과 소통·화…
고창군·성균관대, 동학농민혁명…
고창군, 12일부터 장애인전용…
고창군, 유기질비료 구입비 지…
고창 이종면씨 농업발전 기여 …
화제의 인물
송진의 고창농업기술센터 소장, 제…
송진의 전북 고창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이 ‘제3회 대한민국 공무원상’을 수상했다.…
새의자
"베리산업 발전에 밑돌"…조성욱 …
고창군이 출연한 재단법인 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 제4대 소장에 조성욱(59) 전 …
우리고장 관광지
"얼쑤 우리가락 한수 배워볼까"……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명나게 전통악기 하나 정도는 능숙하게 연주해보는 것…
갯벌내음과 어울어진 최고의 ‘여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 가면 진정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갯내음 진동…
맛자랑 멋자랑
고수면 '누구나 학교' 길거리 음…
고수면 ‘누구나 학교’(학교장 강원주)가 29일 주민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
고창 중앙관
고창에 가면 꼭 들러봐야 할 대표적인 음식점이 두개 있다. 하나는 한식전문제
Copyright ⓒ . 제호 : 고창뉴스. 관리자에게 gcnews@gcnews.kr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및 편집인 : 유경미 등록번호 : 전북아 00030 등록일자 : 2008년 2월 26일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산정길 119 제보 및 각종문의 : 이메일 soljae2@hamail.net Tel 063)564-8946(代) FAX : 063-563-8947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