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교육 문화관광 산업경제 사건사고 의료건강 스포츠 농업정책 아름다운 이야기 사회단체 6.13지방선거
Update 11.21(목) 16:02    자유게시판   알림란    구인구직   기사제보

"신림면 주민 뿔났다" 건설폐기장 건립 신청에 주민들 거센 반발
고창뉴스 2013. 02.28(목) 16:41확대축소
"청정마을에 건설폐기물처리장이 웬 말이냐?"



전북 고창군 신림면 세곡리 주민들이 건설폐기물 처리장 건립에 반대 입장을 밝히며 집단행동에 들어가 논란이 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관내 한 건설폐기물 업체가 신림면 세곡리 산 76-1번지 일대에 폐기물 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 건립을 허가하는 신청서를 제출했다.



그러나 신림면 세곡리 주민들은 "건설폐기물 처리장이 들어서면 폐기물 분진과 소음으로 인해 세곡마을을 비롯해 참바다(수산물 가공업체), 푸른숲자연장, 신림저수지, 소규모 한우·양돈 농가들이 피해를 입게 된다"며 건설폐기물 처리장 건립을 반대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건설폐기물 처리장이 들어서게 되면 200~500m 인근 마을의 청정자연 생태 파괴가 불 보듯 뻔하고 특히 유해물질과 폐기물 방치 등 환경 오염으로 인해 주민건강 상태에 심각한 문제를 불러 일으킬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군 환경위생사업소 관계자는 "군에서는 폐기물관리법 및 환경부 폐기물처리업 허가업무처리지침에 의거, 현재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부서의 법령 검토, 새만금지방환경청에 환경영향평가를 의뢰한 상태다" 며 "앞으로 관계 법령이나, 현지여건, 사업의 타당성, 지역여론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최종 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림면 세곡리는 최근 몇년간 한전 송전탑과 대규모 양돈장 등 혐오시설이 대거 들어오면서 지역주민들의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던 곳으로 이번 건설폐기물 처리장 사업허가 신청으로 불만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고창뉴스 gcnews@gcnews.kr

2019년 11월 22일(금요일)
세계문화유산 '고인돌 문화제'…
고창군·군의회·고구마영농조합,…
고창 엘림엔지니어링 조보익 대…
고창군 '동리정사' 옛모습 재…
"동학농민혁명 최초 봉기 고창…
화제의 인물
조규철 고창군의장 '지방자치단체 …
고창군의회는 조규철 의장이 28일 ‘2018 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대상’에서 대…
새의자
고창군 학운위협의회장에 신림초 김…
고창군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장에 김현근씨가 선출됐다. 고창교육지원청은 …
우리고장 관광지
"얼쑤 우리가락 한수 배워볼까"……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명나게 전통악기 하나 정도는 능숙하게 연주해보는 것…
갯벌내음과 어울어진 최고의 ‘여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 가면 진정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갯내음 진동…
맛자랑 멋자랑
"여름 보양식, 고창풍천장어"…해…
해양수산부가 이달의 수산물로 장어와 전복을 선정하자 '풍천장어'의 고장인 고창군…
일본여행업협회 '한국 미식 30선…
고창군의 특산품인 풍천장어가 일본인 여행상품 담당자들이 선정한 ‘한국미식(美食)…
Copyright ⓒ . 제호 : 고창뉴스. 관리자에게 gcnews@gcnews.kr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및 편집인 : 유경미 등록번호 : 전북아 00030 등록일자 : 2008년 2월 26일청소년보호정책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경미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산정길 119 제보 및 각종문의 : soljae2@hamail.net Tel 063)564-8946(代) FAX : 063-563-8947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