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정치의회 자치행정 교육 문화관광 산업경제 사건사고 의료건강 스포츠 농업정책 아름다운 이야기 사회단체 6.13지방선거
Update 9.16(월) 16:40    자유게시판   알림란    구인구직   기사제보

‘꿈속에서 아름다움을 본다’

고창출신 향토 중견작가 김남성씨 생애 첫 개인전 고창 문화의 전당서 28일까지
고창뉴스 2010. 05.24(월) 08:51확대축소
“단체나 합동 작품전은 여러번 해 왔지만 저의 첫 첫개인전이라 생각하니 쑥스럽기도 하고 무척 긴장됩니다”

고향 고창을 묵묵히 지켜오면서 그림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을 표현해온 고창출신 중견 향토 작가 김남성(48·사진)씨가 생애 첫 개인전을 갖는다.

서양화와 디자인의 오묘한 조화가 돋보이는 ‘김남성 개인전’이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고향인 고창문화의 전당 전시실에서 일주일동안 열린다.

얼핏 생각하면 서양화와 디자인은 서로 다른 이미지를 연상시킨다.

그동안 서양화는 예술적 이미지로, 디자인은 상업적 이미지로 우리들 인식 속에 각인되어왔다.

그러나 작가 김남성의 작품세계는 이러한 인식을 과감하게 깨고 있다.

회화적 요소와 디자인적 요소가 한 작품에서 함께 펼쳐지기 때문이다.

애초 미술의 역사를 들여다보면 결국 시대의 변화와 요구에 따라 다른 재료와 다른 수단으로 표현되는 하나의 시각적 표현수단일 뿐이란 걸 알 수 있다.

김 작가는 “그림하면 일반인에게 너무 거리가 멀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나의 작품을 보고 ‘아름답다’, ‘이쁘다’고 느낄 수 있도록 화려한 색감과 부드러운 맛으로 작품세계를 표현하고 싶고, 서양화 느낌과 디자인적인 느낌을 접목시켜 누구나 쉽게 다가올 수 있는 그림을 그리고 싶었다”며 첫 작품 전시회를 갖는 긴장된 마음을 전했다.

그는 작품 속에서 꿈을 표현하고 있다.

현실 속에서 볼 수 없는 아름다운 꿈, 어렴풋한 그 꿈속에 아름다움이 숨어 있다는 것이다.

그것은 어쩌면 그의 잠재의식 속에 내재되어 있는 유토피아일지도 모른다.

현실과 이상 속에서 끊임없이 갈구하던 아름다움의 세계, 꿈속에서만 보이는 자신의 유토피아를 화려한 색상으로 작품에 표현하고자 했을 것이다.

그는 색과 생각으로 창작활동 하면서 끊임없이 자신에게 도전하고, 그 속에서 변화되는 자신의 모습을 기대하고 있었다.

김남성 작가는 “변덕스러운 날씨로 봄이 언제 왔다 갔나 싶지만, 나는 고향에서 나의 꿈속에서 본 아름다움을 그릴 것”며 “이번 전시회가 처음이라 많이 미숙하지만 조금 더 나은 작품을 위해 창작활동에 전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작가는 고창 미술사의 한 획을 그었던 고 김치현 작가의 애제자로 현재까지 고향 고창을 지키는 향토 미술작가로서 꾸준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남성프로필
전북 고창출생
고창중·고등학교 졸업
조선대학교 미술대학 졸업
현)
한국미술협회 회원
모양과 모양 회원
고창미술인회 회원
한국미술협회 고창지부 사무국장
미술치료사
전남산업디자인전 입상
87디자인대전 동상
전북미술대전 특선
고창중·고개교 80주년 기념전
한국미술협회 고창지부 협회전
고창·장성 교류전
모양과 모양전
문화의 전당 개관기념 작품전
고창·부안 교류전
나의 살던 고향전
룹전 다수




고창뉴스 gcnews@gcnews.kr

2019년 9월 17일(화요일)
고창군, 신규 공무원 49명 …
"암벽타기의 묘미"…고창 할매…
고창전통시장, 9~10일 '무…
고창군 '농생명식품·역사문화관…
서울시니어스타워-고창자원봉사센…
화제의 인물
조규철 고창군의장 '지방자치단체 …
고창군의회는 조규철 의장이 28일 ‘2018 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대상’에서 대…
새의자
고창군 학운위협의회장에 신림초 김…
고창군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장에 김현근씨가 선출됐다. 고창교육지원청은 …
우리고장 관광지
"얼쑤 우리가락 한수 배워볼까"……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명나게 전통악기 하나 정도는 능숙하게 연주해보는 것…
갯벌내음과 어울어진 최고의 ‘여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 가면 진정한 여름을 맛볼 수 있다. 갯내음 진동…
맛자랑 멋자랑
"여름 보양식, 고창풍천장어"…해…
해양수산부가 이달의 수산물로 장어와 전복을 선정하자 '풍천장어'의 고장인 고창군…
일본여행업협회 '한국 미식 30선…
고창군의 특산품인 풍천장어가 일본인 여행상품 담당자들이 선정한 ‘한국미식(美食)…
Copyright ⓒ . 제호 : 고창뉴스. 관리자에게 gcnews@gcnews.kr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및 편집인 : 유경미 등록번호 : 전북아 00030 등록일자 : 2008년 2월 26일청소년보호정책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경미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산정길 119 제보 및 각종문의 : soljae2@hamail.net Tel 063)564-8946(代) FAX : 063-563-8947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 법적 책임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