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고창뉴스 2019. 10.11(금) 16:51확대축소
고창군이 11일 고창문화의전당에서 노인 7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대한노인회 고창군지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날로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노인빈곤 등 노인문제에 대해 전 국민적 관심을 고취시키고, 경로효친사상 함양과 세대 간 이해증진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기념식에서는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모범노인 14명과 노인복지를 몸소 실천하고 있는 모범공무원, 일선 노인복지기관에서 애쓰는 사회복지종사자, 독거노인생활관리사, 재능봉사단체인 판소리보존회 관계자 등 총 30명이 표창을 받았다.

축하공연에서는 소리뫼공연단의 가야금명창과 마술쇼 등이 펼쳐졌다.

특히 기념식이 진행되는 동안 문화의전당 광장에선 고창자원봉사협회, 이용협회, 운곡습지 생태관광협의회, 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참여해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와 전시, 건강 상담을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국가발전과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위해 수고하신 모든 어르신들께 감사 드린다”며 “건강한 노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복지제도나 기반시설을 확충해 어르신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창뉴스 gcnews@gcnews.kr

이 기사는 :: 고창뉴스 :: 홈페이지(http://www.gc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gc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