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일한 당신, 고창에서 쉬어라!’

고창 석정온천 부지에 국내 최대, 최초의 고품격 웰니스타운 조성 눈앞
고창뉴스 2010. 09.29(수) 08:49확대축소
사회복지 분야에서 노하우를 이미 인정받은 '서울시니어스타워<주>'가 고창군 고창읍 석정리 일원 154만㎡의 부지에 총 3,000억원의 민간 사업비를 투입, 전국 최대 규모의 웰파크시티(Wellparkcity)조성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곳에는 주거시설을 비롯 레저시설·의료시설·펜션·콘도 등 다양한 시설을 완비, 은퇴자들이 일상 생활을 누리면서 건강과 레저 욕구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다. 이를 위해 대중골프장(18홀)·골프펜션·온천휴양병원·실버타운·메디컬테마상가·스파·리조트·호텔 등 시설이 연차적으로 들어선다.



서울시니어스타워㈜ (대표이사 이종균)는 국내 최초로 도입되는 개인맞춤형 자연치유 프로그램을 갖춘 빌리지인 웰파크시티 분양에 들어갔다.
웰파크시티는 18홀 골프 코스를 앞뜰처럼 품고 있는 골프펜션을 시작으로, 자연면역 치유 펜션 단지, 노인복지주택, 게르마늄 온천 Spa, 관광호텔, 온천휴양병원, 요트장, 승마장 등 여가생활과 휴양, 문화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로 계획되어 있다.



특히 골프펜션은 82.64㎡(25평Type), 115.70㎡(35평Type), 155.37㎡(47평Type), 198.34㎡(60평Type) 4가지 유형으로 전 객실에서 자연친화적으로 구성된 골프장 조망이 가능하다.

골프장은 완만한 경사의 페어웨이와 벙커, 최소화된 헤저드 등 이용자들이 좀 더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코스로 설계되었다.

웰파크시티는 국내 실버타운 점유율 1위 기업인 서울시니어스타워㈜의 검증된 실버타운 운영 노하우와 서울송도병원의 건강관리 시스템이 결합된 국내 최고의 웰니스(Wellness) 타운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웰파크시티 관계자는 “이곳의 차별적 특징은 40대 이상의 은퇴자, 노후 계획자들을 위해 건강관리 중심으로 설계되었으며 특히, 이번에 분양되는 골프 펜션의 경우 상시적인 세컨 하우스의 개념과 노후에 머물 수 있는 공간이라는 두 가지 측면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어 일반 전원주택이나 콘도미니엄보다 훨씬 높은 자산가치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또한 은퇴 후 웰파크시티에 입주할 경우 빌리지내 병원, 온천 SPA, 골프장 등에서 창출되는 총 600개의 일자리를 통해 일정소득을 보장 받을 수 있고 골프 펜션과 자연치유 펜션 등에서 발생하는 임대수익을 통해서도 안정적인 생활이 가능하다는 것도 큰 장점으로 꼽힌다.

이와함께 입주자에게 서울송도병원과 앞으로 건설될 온천휴양병원에서 종합건강검진 연 1회(2인)를 받을 수 있는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 혜택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누릴 수 있다.


“세계적인 고품격 전문 휴양타운으로 조성”
웰파크시티 이종균 대표



우리나라 최고의 대장·항문 전문병원인 송도병원을 운영하는 의사이자 고창웰파크시티 시행자인 서울시니어스 이종균 대표를 만났다.
▲ 송도병원은 어떤 병원?
-송도병원의 의료 수준은 우리나라에서 널리 인정을 받았습니다. 55명의 의사들이 연간 12만명의 외래환자를 진료, 관련 분야 수술 건수가 전국 최고입니다. 또 세계적인 학술지에 송도병원의 논문이 잇따라 게재되면서, 국제적으로도 정평이 나있죠.

사회복지는 오랫동안 관심을 쏟아온 분야입니다. 그 결과물이 1998년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도심형 실버 복지시설인 '서울시니어스타워'입니다. 건강하고 풍요로운 노후를 지원하는 이들 시설에는 1600여명이 황혼기를 즐기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에 대한 실천적인 노력이 이어지면서 강남대로부터 사회복지 분야 명예 박사학위를 받았지요.

▲ 민간사업으로는 가장 규모가 큰 3000억원에 이르는 달하는 엄청난 사업비를 고창에 투입하게 된 배경은 ?

-20여년전 실버타운의 개념도 없는 상황에서 전문 의료인으로서 완벽한 의료지원을 갖춘 도심형 노인휴양타운을 끊임없이 구상해 왔습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오래전부터 은퇴자 마을 부지를 물색해 왔습니다. 특히 세계적인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미국·일본·호주 등 외국에도 숱하게 다녔습니다.
고창 석정온천지구는 우리나라에서 찾기 힘든 게르마늄 온천이 있습니다. 이 온천은 혈액 순환과 면역력 증진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 주변에 편백나무와 소나무 숲이 형성되어 있어, 피톤치드 발생량이 어느 곳보다 많습니다. 여기에 건강한 바닷바람이 풍부하죠. 이들 조건은 자연치유를 돕는 결정적인 요인들입니다.

여기에 고창은 전주와 광주로부터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지리적 조건이 유리하고, 고인돌·선운사·고창읍성·청보리밭 등 노년을 느긋하게 보낼 수 있는 문화 관광지가 풍부합니다.

웰파크시티에서 운동·레저시설과 의료시설만 제공하면 그야말로 실버타운의 결정체인 최고의 휴양타운이 조건되는 것입니다.

▲ 웰파크시티의 기본적인 조성은?

-은퇴자들이 단지 내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도록 마을을 꾸미는 데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주거는 물론 식사부터 건강·레저까지 모든 욕구를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일자리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입주자에겐 단지내 취업기회를 우선적으로 제공합니다. 다양한 시설이 갖춰지므로 젊은 시절 전공을 살릴 수 있는 일자리가 다양하게 마련됩니다.

▲웰파크시티의 앞으로 추진 상황은?

호남지역 골퍼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18홀 규모 대중골프장 건립이 내달쯤 마무리될 예정이었지만, 올 여름 잦은 비로 잔디의 활착이 늦습니다. 내년 봄에는 개장이 가능합니다.

우선 이달말부터 모든 객실에서 골프장 조망이 가능한 골프펜션 분양에 들어갑니다. 82.64㎡(구 25형), 115.70㎡(구 35형), 155.37㎡(구 47형), 198.34㎡(구 60형) 등 4가지 유형으로, 3.3㎡당 600-800만원입니다. 분양방식은 풀구좌와 1/12 구좌제(지분등기제)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후 자연면역 치유 펜션단지, 노인복지주택, 게르마늄 온천스파, 관광호텔, 온천휴양병원, 승마장 등이 향후 2년 이내에 순차적으로 완성됩니다.

▲입주자에게 주어지는 혜택은?

-골프펜션 입주자는 주중 라운딩 무료, 주말엔 정규요금의 30%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또 리타이어먼트 빌리지 입주자는 주중과 주말 30% 싼값에 골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펜션이나 상가를 분양 받은 입주자는 이를 직접 운영하거나 임대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입주자에겐 건강검진과 성인병 예방 프로그램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해마다 종합검진을 받을 수 있고, MRI 등 고가의 검사비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24시간 제공되는 응급의료 지원서비스는 노년의 불안감을 말끔히 없앨 수 있습니다.

이밖에 헬스클럽은 물론 문화공연장, 승마장, 산림욕장을 이용할 경우 회원 대우를 받습니다. 은퇴자 마을엔 이밖에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는 만큼 자세한 사항은 웰파크시티 고창사무소(063)563-9300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고창뉴스 gcnews@gcnews.kr

이 기사는 :: 고창뉴스 :: 홈페이지(http://www.gc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gcnews.kr